추천 온라인 게임 '파이널판타지14' - '희망의 낙원 에덴: 공명편' 신규 캐릭터 '가이아'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0. 9. 28. 16:05게임/파이널판타지14

반응형
 

파이널판타지14 v5.2 추억의 흉성 업데이트! 지금 신규 가입 및 복귀 추천!

파이널판타지14의 5.2버전 패치 '추억의 흉성'이 2020년 9월 1일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업데이트 기념 사전예약과 함께 대표 마스코트 이모티콘 지급 " data-og-description="'파이널판타지14'에서 드디��

hmseo91.tistory.com

파이널판타지14 v5.2 '추억의 흉성'이 업데이트되면서 '희망의 낙원 에덴: 공명편' 레이드가 2020년 9월 1일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에덴 공명 레이드는 에덴 레이드 시리즈의 3부작 중 2번째 레이드이며, 모든 에덴 시나리오는 v5.4에서 마무리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레이드 스토리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라면 '가이아'라는 신규 캐릭터가 추가된 것이겠죠.

해서 오늘은 이번 레이드 스토리의 핵심 NPC인 가이아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이널판타지14의 프로듀서 겸 디렉터 '요시다 나오키'씨의 말에 따르면, 에덴 시리즈의 시나리오는 본래 '칠흑의 반역자'의 주역 중 한 명인 '린'의 성장 스토리를 그리고 있다고 합니다.

린은 지금까지 다사다난한 삶을 살아온 덕분에 같은 나이대의 친구라고 할만한 사람을 주위에 두지 못했는데요, 그런 상황에서 자신과 다르지만 공통점도 있는 가이아라는 비슷한 또래의 소녀를 만나고, 그로 인해 두 사람이 어떤 관계를 이루고 어떤 성장을 이룰 것인가가 이번 시나리오의 포인트라고 합니다.


그럼 인게임 스토리를 살펴보죠.

'희망의 낙원 에덴: 각성편 2'에서 등장했던 강습자 '보이드워커'를 물리치고, 모험가 일행은 보이드워커의 정체가 린과 비슷한 나이대의 정신을 잃은 소녀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각성편 스토리가 끝난 이후 그 소녀가 깨어났다는 소식을 듣고 모르드 수크를 찾았지만, 본인 이름이 '가이아'라는 것과 율모어 출신이라는 것만 기억하고, 에덴 갑판을 습격한 것은 기억하지 못한다는 얘기를 얄포트로부터 듣습니다.

가이아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가이아와 함께 율모어로 향했다는 산크레드를 기다리다 보면, 온몸을 까맣게 꾸민 소녀가 나타납니다.

불평하며 뒤따라오는 산크레드를 보자니, 이 소녀가 가이아군요.

재미있게도, 자신의 기억은 불완전한 데다, 지금 좋지 않은 처지에 놓여있다는 것을 자각하지 못하는지, 첫인상부터 당돌한 모습으로 자신의 성격을 어필합니다.

린과는 다르게 아주 직설적인 성격으로 보이는데, 과연 둘이 어떻게 친해질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가이아가 보이드워커로서 모험가 일행을 습격한 이유는 그녀가 '요정'이라고 부르는 무언가로부터 빙의된 탓이라고 합니다.

재미있는 점은, 이 힘 때문인지 율모어에서도 고립되었고 부모님도 일찍 돌아가셨다면서, 가이아에게는 포크보다 무거운 건 들어 본 적 없다는 설정이 붙어 있습니다. 아마 캐릭터성을 살리는 동시에, 너무 무거운 분위기에 플레이어들이 부담을 느낄까 봐 환기 차원에서 넣어놓은 것 같은데, 설정 충돌은 아닌가 싶은 느낌이?

하여튼 위리앙제는 전후 상황으로 보건대, 그녀의 정체를 린과 상반되는 '어둠의 무녀'일 것이라고 추측합니다.

일행은 그녀의 처분에 대해 어떻게 할지 논의하지만, 가이아는 잃어버린 기억을 찾고 자신의 힘의 정체를 알 수 있을까 싶어서 모험가 일행과 동행하기로 제멋대로 정합니다.

이동하던 도중 만난 마물을 자신도 무엇인지 모르는 힘으로 가볍게 물리치는 가이아.

산크레드와 위리앙제는 이런 불안 요소를 데리고 다닐 수는 없다고 말하지만, 자신의 모습과 그녀를 겹쳐 본 린은 가이아를 두둔하고 가이아는 린의 도움에 좋은 인상을 받습니다. 이후에도 이런 면이 조금씩 부각되면서 린의 성장과 두 소녀의 유대감이 형성되는 것일까요?

하지만 가이아 스스로도 본인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앞일이 어떻게 전개될지는 알 수 없는 일입니다.

여기까지가 뇌신 라무를 소환하기 전까지의 스토리입니다. 이후 린과 가이아의 이야기는 공명편 2,3,4에서 계속 이어지지만, 여기서 전부 말하는 것은 스포일러이기도 하니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글로만 보는 것보다는 직접 플레이하면서 보는 것이 재미가 더욱 쏠쏠하므로, 스토리만으로도 메타크리틱 점수 90점을 받은 이유를 직접 몸으로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추억의 흉성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는 모험가님을 위해 준비했어요! 푸짐하게 준비한 혜택과 특별한 보상을 확인해 보세요!

www.ff14.co.kr

참고로 현재 파이널판타지14에서는 신규 유저들을 대상으로 최소 7일, 최대 14일 무료 이벤트를 진행 중이기도 하므로, 요즘 범람하는 지나친 과금유도 게임에 질린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정액제 외의 과금유도가 전혀 없는 혜자게임 파이널판타지14에 입문하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