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18.0.2 패치 - 전장 온순메 삭제!!

2020. 8. 25. 10:35게임/하스스톤

 

18.0.2 패치 노트

대규모 전장 업데이트와 두 가지 정규 하수인의 밸런스 조정, 몇 가지 오류 수정이 포함된 밸런스 패치가 곧 적용될 예정입니다.

playhearthstone.com

2020년 8월 19일, 하스스톤에 18.0.2 패치가 적용됐습니다.

 

이번 패치의 주요 변경점은 '캘타스 선스트라이더'와 '정신파괴자 일루시아'가 너프됐다는 겁니다. 둘 다 단 1코스트 너프당했지만, 상당히 큰 너프로 보입니다. 그래도 둘 다 대체 불가능한 카드이기 때문에 너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연구·사용되겠죠.

 

그리고 전장에도 상당히 많은 변경점이 적용됐습니다.

 

무리의 지도자가 2단계 하수인이 되어 3턴에 무리의 지도자 길고양이 콤보가 가능해졌고,

 

갈라크론드도 이전에 비해 유연하게 플레이가 가능하게 상향되었죠.

 

전장에 적용된 패치 중 가장 중요한 내용은 바로 '온순한 메가사우르스'가 전장에서 삭제됐다는 것일 겁니다. 안 그래도 요즘 대깨멀 메타로 흐르면서 결국 마지막에는 멀록덱으로 테크를 탄 플레이어가 무조건 우승하는 바람에 전장이 전반적으로 재미 없어진 상황이었죠. 이것을 블리자드에서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궁금했는데, 온순메를 아예 삭제해버릴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네요. 뭐, 그래도 여전히 브란이 있는 멀록덱은 스텟만으로도 다른 덱들을 압살하는 경우가 자주 나오기 때문에 메타가 어떻게 될지는 두고 봐야겠습니다.

그 외에도 '비전 대포'가 삭제되거나 유도라가 너프되는 등 전장 메타를 뒤흔들만한 변경점이 많이 적용됐으니, 전장을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이번 패치 노트는 꼭 확인하고 넘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