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2020년 8월 다이아 5급 주차 - 하이랜더 사제

2020. 8. 23. 15:57게임/하스스톤

반응형

이번 달 다이아 5급 주차는 하이랜더 사제로 달성! 덱 구성과 코드는 하스 인벤에 올려놨습니다.

 

2020년 8월 다이아 5급 주차 - 하이랜더 사제 - 하스스톤 덱 시뮬레이터

하스스톤, 하스스톤에 대한 최신 뉴스와 소식, 프리뷰, 리뷰, 덱 코드, 대회

hs.inven.co.kr

ㄴPC

 

2020년 8월 다이아 5급 주차 - 하이랜더 사제 - 덱 시뮬레이터

일루시아, 라줄, 불페라 건달, 카르즈, 비밀결사단 수행사제 같은 카드들이 안 들어있는 이유는 없어서 못 쓴 겁니다.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m.inven.co.kr

ㄴ모바일

덱 구성을 보면 요즘 유행하는 형태의 하랜 사제 덱과는 많이 다른데요, 예를 들어 일루시아나 라줄, 카르즈 같은 전설 카드들이나 영웅 카드들이 이 덱에는 들어있지 않은데, 그 이유는 단순히 제가 그 카드들이 없어서입니다. 만들면 좋겠지만, 만들고 싶어도 가루가 부족해서 그냥 다른 카드들로 커스텀했네요.

그래도 요즘 메타상 사제가 세기 때문에 그냥 남의 덱코드를 베끼는 것보다 자기 입맛에 맞게 수정해서 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담으로 한 가지 이상한 게 있는데, 원래 등급전 시스템상 전 시즌에 다이아 5급~1급 사이에서 시즌을 마치면 이번 시즌에 '추가 별'이 9개라서 이번 시즌에 다이아 10급~5급 단계에서는 추가 별 없이 연승 보너스만으로 등급을 올려야 되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등급전을 돌리면서 문득 보니 다이아 10급~5급 동안 추가 별 덕분에 연승 없이 승리해도 별을 두 개 받아서 빠르게 등반을 할 수가 있었네요. 분명 제가 알기로는 전 시즌 전설을 찍어야 이 단계에서 추가 별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데, 뭐죠? 제가 잘못 알았던 것일까요?

 

그리고 추가로 등급 시스템과 관련한 버그도 한 가지 경험했는데, 등급이 올랐을 때 별이 제대로 표시가 안 되는 버그가 있네요. 6급 3성 상태에서 별 네 개를 받아서 4급 1성 상태가 되어야 하는데, 4급 0성으로 표시가 되더라고요. 뭐, 게임에서 나오니 정상적으로 4급 1성이 적용되기는 했지만, 아직도 이런 사소한 버그가 눈에 띄다니... 이제는 나름 하스가 블리자드의 가장 포지션인데, 이런 인디겜 느낌은 그만 좀 벗어나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