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증폭기 ipTIME Extender-N2

2020. 8. 14. 20:42후기&리뷰&소개/기타

정확히 언제였는지는 기억이 안 나는데, 제 방에서 노트북을 사용할 때 거실에 설치한 공유기의 신호가 종종 끊기는 느낌이 들어서 와이파이증폭기를 샀었습니다.

 

공유기의 대명사인 ipTIME의 Extender-N2 제품을 구매했었습니다. 가격은 만 원이 넘었던가... 가물가물...

 

증폭기를 설치하니 방에서도 와이파이가 어느 정도 잘 잡히는 것 같더군요. 한 가지 단점이라면 플러그를 꽂으면 덩치가 너무 커서 근접한 콘센트에는 다른 플러그를 꽂기 힘들다는 점이 있었지만,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한참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요즘 비가 많이 오는 것 때문인지 전파 송신이 잘 안되고 와이파이가 자주 끊기더라고요.

그런데 뭐가 문젤까 싶어서 고민하다가 혹시나 싶어서 와이파이증폭기 코드를 뽑으니, 와이파이가 아주 잘 되네요.

 

증폭기를 오래 써서 성능이 떨어진 것이었을까요?

아니면 증폭기를 꽂아놓은 위치가 공유기 위치에서 별로 떨어지지 않은 위치다 보니, 와이파이 범위가 상대적으로 좁은 증폭기가 애초에 설치한 의미가 없던 것이었을까요?

모르겠네요.

하여튼 증폭기를 뽑은 지금 상황에서 5G는 안 잡혀도 2G는 아주 잘 잡히니 그냥 증폭기는 구석에 잘 보관해두고 이대로 인터넷을 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아마 예전에 5G를 더 먼 거리에서도 쓰려고 증폭기를 사지 않았나 싶기도 한데, 2G로도 노트북하는 것에는 문제가 하나도 없으니 안 되는 5G 사용하겠다고 끙끙댈 필요는 없겠죠.

하여튼 그래서 결론이 뭐냐면, N2 모델은 와이파이 신호를 뿌리는 범위가 생각만큼 넓지 않기 때문에, 돈을 좀 더 주고서라도 안테나가 달린 N3 모델을 사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