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추천] 중년게이머 김실장

2020. 6. 30. 09:56후기&리뷰&소개/기타

반응형

'중년게이머 김실장'은 20년 경력의 게임업계 종사자인 '김실장'이 리니지로 대표되는 한국형 MMORPG와 그 속에 숨어 있는 BM·과금 요소 등에 대해서 하나하나 자세하게 분석하고 설명해 주는 유튜브 채널이다.

 

6월 26일 기준으로 업로드된 동영상은 13개밖에 되지 않지만, 하나하나의 동영상이 상당히 밀도 있는 내용을 다루기 때문에 채널 자체의 무게는 절대 가볍지 않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SgvQDek_7CQj08fu7kp1Iw

 

중년게이머 김실장

게임업계에 오랜 기간 종사하며 인사이트를 쌓아온 디스이즈게임 김실장이 남다른 시각으로 게임의 명과 암을 분석합니다.

www.youtube.com

요즘 '한국형 MMORPG', '한국형 모바일 게임'이라고 하면 일단은 까면서도, 정확히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도 모르면서 무작정 까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그런 사람들도 저런 게임들이 대체 어떤 방식으로 굳게 닫힌 게이머들의 지갑을 열고 엄청난 수익을 얻는 것인지, 어떤 방식으로 게임을 운영하는지 안다면 감탄을 금치 못할 것이다.

현재 '중년게이머 김실장'은 각 동영상의 조회수를 보면 알 수 있다시피, 아직 해당 채널을 아는 사람들이 적은 편이다. 하지만 이 채널이 다루고 있는 내용은 우리나라의 모든 게이머들이 반드시 한 번은 보고 넘어가야 할 내용이라고 생각하기에 이렇게 소개를 해 본다.

'아는 것이 힘',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다. 현재 한국의 게임계에 불만을 있고 이를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하고자 한다면, 똑똑한 생산자에 대항해 소비자 위치의 게이머들도 더 똑똑해져야 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