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18.0 패치 - 전장 신규 영웅 '비글스워스 씨' 추가

2020. 8. 3. 14:41게임/하스스톤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F0ZETuHB950&t=217s

2020년 8월 7일에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스칼로맨스 아카데미'가 적용되는 것에 앞서 7월 31일에 18.0 패치가 하스스톤에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18.0 패치는 전장 모드에 중점을 두었는데요, 대표적인 내용으로는 신규 전장 우두머리로 켈투자드의 고양이인 '비글스워스 씨'가 합류했다는 것입니다.

 

비글스워스 씨의 영웅 능력은 지속 영웅 능력 '켈투자드의 고양이'로, '플레이어가 죽으면, 그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던 하수인을 발견합니다. 모든 강화 효과가 유지됩니다.'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죽을 때까지 버티기만 한다면 정말 좋은 능력이기는 하지만, 최대 일곱 개의 하수인 중 세 개만 발견하기 때문에 중요 하수인을 발견하지 못하면 쓸모없다는 점과, 아무래도 어떤 플레이어도 죽지 않는 중반까지는 영웅 능력이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라는 점 때문에, 초반에 필드에 영향을 미치기 어려운 영웅들의 전반적인 등수가 낮은 것처럼 비글스워스 씨도 낮은 티어에 머무를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기존 '동물원로봇'과 '박물관 마술사'가 전장에서 삭제되고, 그 대신에 '박물관 컵'과 '박물관 주전자'가 추가됐습니다. 이전에는 '용족·야수·멀록'에게만 버프를 주던 것에서, 이제는 종족값이 서로 다른 무작위 하수인 셋에게 버프를 줄 수 있게 되었죠.

그 때문에 이제 해적, 악마, 기계 하수인들에게도 버프를 줄 수 있게 되었지만, 초반에 동물원로봇이 본인의 스탯도 좋고 기계 관련 버프를 받을 수 있던 것에 비해 박물관 컵은 초반에 집으면 오히려 파워가 다른 하수인들에게 밀릴 수도 있게 될 것 같습니다.

https://playhearthstone.com/ko-kr/news/23463127/18-0

 

18.0 패치 노트

18.0 패치에는 곧 적용될 스칼로맨스 아카데미를 위한 준비와 전장 업데이트 및 게임 개선 등이 포함됩니다!

playhearthstone.com

이렇게 전장 관련 업데이트 외에도 게임을 더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는 성능 향상 업데이트와 스칼로맨스 출시 기념 퀘스트 등의 내용들도 18.0 패치 노트에 올라와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