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ght of the Full Moon

2020. 7. 6. 16:06게임/리뷰&소개

2018.12.16 작성 글 백업


오늘 리뷰할 게임은 'Night of the Full Moon'이라는 게임입니다.

사실 플레이한 지는 좀 오래됐지만, 상당히 좋은 게임이기에 지금이라도 리뷰를 올려봅니다.

들어가기 전에, 이 게임은 영어만으로 구성돼 있기에 언어의 장벽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의 세세한 스토리를 파악하지 않고 게임 자체만 즐겨도 괜찮다면, 영어를 전혀 못 하더라도 몇 번의 시행착오만 거치면 문제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시스템이니 걱정 안 하셔도 될 듯합니다.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기본 캐릭터인 '나이트'를 골라 난이도를 선택해 게임을 시작하면 됩니다. 나이트 외의 캐릭터로 플레이하고 싶으면 추가 결제를 해야 합니다.

기본 시스템은 세 가지의 선택지 중 하나를 골라서 그 경로로 진행하고, 그 경로에 맞는 상황에 대처하면 되는 식입니다.

저는 Night of the Full Moon은 카드 게임인데도 최대한 운적 요소를 줄이고 플레이어의 생각대로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는 점이 맘에 들었는데요, 참고로 전 플레이해보지 않았지만 이 게임의 시스템은 전반적으로 스팀 게임인 'Slay the spire'의 시스템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선택지를 골라가면서 레벨을 올리고, 카드를 획득하고, 카드를 업그레이드하면서 보스까지 진행합니다.

중간보스를 물리치면 다음 챕터로 넘어갑니다.

전투 후의 적들과의 대화를 통해 용기나 명성 수치를 어떻게 올리느냐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최종보스가 달라집니다.

반복 플레이를 통해서 더 강해질 수도 있으며, 업적이나 스토리를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별점 ★★★★★

기본적으로 전 방치형 게임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직접 전부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단 기본 점수를 높게 쳐줬습니다. 또한 저는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었던 나이트 파트만 플레이했었는데도 플탐이 5시간을 넘어갔던 걸로 기억할 정도로 전체적인 볼륨이 빵빵해서 이 점에서도 만족했습니다.

그리고 Night of the Full Moon에는 이런 카드 게임에서 보통 중요시되지 않는 스토리적 요소도 충실하게 삽입돼 있으며, 이 게임에서만 볼 수 있는 여러 독창적인 요소들이 이 게임을 다른 게임들과 차별화를 시켜줍니다.

별점은 전체적으로 종합해봤을 때 만점을 주겠습니다. 이렇게 재미있는 게임은 정말 오랜만입니다. 직접 플레이하는 것을 원하거나 전략형 게임을 선호하는 분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참고로 어떤 분들은 이 게임을 Slay the Spire의 아류적으로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사실 Slay the Spire가 2017년 11월에, Night of the Full Moon이 2017년 10월에 출시되어 오히려 Night of the Full Moon이 한 달 더 먼저 출시된 것으로 보아 그런 생각은 오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게임 > 리뷰&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fluence  (0) 2020.07.08
간단 리뷰(2)  (0) 2020.07.08
브롤스타즈  (0) 2020.07.06
무한더던전2 : 소환 소녀와 좀비  (0) 2020.07.02
무한더던전 : Infinity Dungeon  (0) 2020.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