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luence

2020. 7. 8. 15:24게임/리뷰&소개

반응형

2016.4.5 작성 글 백업


오늘 리뷰할 INFLUENCE는 전략 게임입니다.

흔히 말하는 땅따먹기류 게임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장르입니다.

처음 화면에서 'new game'을 선택하면 먼저 맵 사이즈를 선택하고

적의 숫자와 개개의 적의 난이도를 설정한 후

어둠(흔히 타 게임들에서 전장의 안개로 표현되는 요소), 레이팅 점수 반영, 맵 대칭을 설정하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대칭 상태와 어둠 제거를 반영하면 위와 같은 형태의 맵이 형성되고, 이제 컴퓨터와 치열하게 싸우면 됩니다.

하지만 어둠과 대칭은 설정하지 않고 게임을 하는 것이 좀 더 예상치 못한 변수가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맵 하단 부분의 막대기의 색의 영역으로 어떤 세력이 더 우세한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게임을 이기면 레이팅 점수가 반영됩니다.

친절하게도 자신의 전적을 표시해주는 시스템도 반영돼 있습니다.

 

시작 화면에서 'duels'을 선택하면 다른 사람들과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몇 명이 온라인 상태인지까지 알 수 있기 때문에 혹시 아무도 온라인 상태가 아닐 경우 시간 낭비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라지 사이즈 이상의 맵을 하면 셀의 크기를 알 수가 없는 것 같지만, 확대 기능을 사용하면 각각의 셀 크기를 알 수 있으니 걱정 안 해도 됩니다.

 

별점 ★

이전에 흔히 봤던 장르의 게임입니다만, 시스템적으로 유저에게 친절한 게임인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분명 메이저 회사가 퍼블리싱하는 것도 아니고 유료로 이용해야 하는 게임도 아닌데, 광고가 전혀 없고 매칭 시스템도 상당히 편리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만합니다. 또한 전략적 요소 면에서도 단순히 다른 게임들만 베낀 것이 아닌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점은 직접 플레이해서 느껴보세요.

반응형

'게임 > 리뷰&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신부가 100억 명  (0) 2020.07.18
[모바일게임 리뷰] 시노앨리스 SINoALICE  (0) 2020.07.15
간단 리뷰(2)  (0) 2020.07.08
Night of the Full Moon  (0) 2020.07.06
브롤스타즈  (0) 2020.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