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 리뷰(2)

2020. 7. 8. 15:15게임/리뷰&소개

2016.4.24 작성 글 백업


전에 묵혀뒀던 게임들을 한 줄로만 리뷰한 적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단 한 줄로는 설명이 부족한 감이 있어서 이번에는 꼭 한 줄이 아니라 간단하게 리뷰한다는 느낌으로 리뷰를 쓰겠습니다.

 

- Platform Defense ★

대리의전설을 만들었던 곳에서 만든 타워형 디펜스게임. 전반적으로 전작의 향기가 나는 것이 좋다고 볼 수도 있지만 전작과 차별화를 두지 못하는 것 같기도 해서 아쉽다. 또한 노가다 요소가 심하다는 점이 마이너스 요소이다.

 

- Dice Heroes 

주사위를 굴려 플레이하는 보드 게임 기반의 게임인데, 주사위를 굴린다는 것이 메인 테마테마인 만큼 운이 게임의 너무나도 중요한 요소이다. 개인의 실력보다는 운에 의존하는 운빨좆망겜의 하나이다.

 

- Cardstone 

카드 게임이라고 해서 받은 게임이었는데,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카드 게임이 아니다. 하지만 기대한 것과 다른 장르라서 실망한 것을 제한다면, 상당히 좋은 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 Uniwar 

턴제 기반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세 종족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각각의 종족마다 독특한 특색이 있다. 캠페인도 충실하고 멀티모드도 지원하는 만큼 상당히 완성도 높은 수작이다.

 

- Pokemon shuffle 

최초의 포켓몬 공식 모바일게임이다. 평범한 퍼즐 게임으로 포켓몬마다 가진 개성적인 특성이 재미있다. 하지만 그것이 장점의 전부로, 그 외에는 운빨좆망겜의 요소를 충실히 따라간다.

 

- 히어로즈 랜덤 디펜스 

워크나 스타의 유즈맵 장르 중 하나인 랜덤 디펜스를 모바일로 이식한 게임이다. 기존 장르의 좋은 요소들을 잘 구현했으며 모바일적 요소들과도 잘 융합했다. 다만 한가지 큰 단점이 있는데, 장르의 특성상 한 스테이지의 플레이타임이 모바일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길다는 점이다.

'게임 > 리뷰&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게임 리뷰] 시노앨리스 SINoALICE  (0) 2020.07.15
Influence  (0) 2020.07.08
Night of the Full Moon  (0) 2020.07.06
브롤스타즈  (0) 2020.07.06
무한더던전2 : 소환 소녀와 좀비  (0) 2020.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