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아이디에 이모지 넣기

2020. 4. 3. 16:53게임/브롤스타즈

반응형

작년 4월에 아이디 색깔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도록 패치할 때 받은 무료 이름 변경권을 지금에 와서야 쓸 마음이 들었습니다.

 

아이디를 어떻게 바꿀까 생각하다가 문득 생각이 나서 특수문자를 넣어봤습니다.

 

그런데 이게 되네요???

 

정말 이름을 변경할 것인지 재확인까지 하는 것으로 보아 특수문자를 넣은 아이디로 변경이 가능한가 봅니다.

 

혹시나 해서 이모지도 아이디에 넣을 수 있는지 시도해봤습니다.

 

이것도 되네요.

 

재확인 절차까지 거치고 나면

 

이모지가 들어간 상태로 아이디가 정상적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에서도 정상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그런데 제가 알기로는 원래 브롤스타즈에서는 아이디에 특수문자 같은 걸 사용할 수 없어서 이모티콘으로 아이디를 꾸밀 수 없는 걸로 알고 있거든요? 언제부터 이런 게 가능해졌는지 모르겠네요.

사실 이모지를 넣은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는 작년 3월에 처음 목격한 이후로 종종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보기는 했습니다. 따라서 아마 이모지의 경우에는 원래부터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또한 위에서 살펴본 것은 이모지를 아이디에 넣을 수 있다는 것만 명확하게 확인한 것이지, 특수문자를 사용할 수 있는지는 제대로 확인한 것이 아니라서 그 부분은 확실하지 않기에, 특수문자를 사용한 이모티콘으로 아이디를 만들 수는 없는 것을 제가 가능하다고 오해한 것인지도 모르죠. 혹시 아이디에 특수문자를 넣어서 만든 분이 계시다면 제보 좀 부탁드립니다.

하여튼 처음 이모지를 넣은 아이디를 봤을 때는 처음 아이디를 만든 이후에는 아이디 변경 방법이 없었던지라 조금 알아보다가 신경 끄고 있었는데, 이렇게 쉽게 가능한 것이었군요. 이렇게 간단한 줄 알았으면 진작에 아이디 변경권을 얻고 바로 아이디를 바꿀 걸 그랬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