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젬 그랩 모드 공략! 젬 그랩 최고의 조합을 알아보자!

2020. 3. 31. 14:35게임/브롤스타즈

젬 그랩은 브롤스타즈의 가장 기본적인 3vs3 팀 파이트 모드이다. 상대팀보다 먼저 보석 10개를 모은 다음 15초 동안 사수하는 쪽이 승리하는 간단한 룰을 가진 모드지만, 아직 브롤스타즈에 익숙해지지 않은 플레이어들에게는 어려운 모드일 것이다.

 

그런 플레이어들을 위해 이 공략글을 준비했다. 바로 젬 그랩에서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 브롤러들과 조합을 알아보는 것이다! 같은 젬 그랩 모드라고 해도 맵마다 각각 특성이 다르기에 해당 맵에서 특별히 강력한 브롤러는 그때그때 다르지만 여기서는 거의 모든 상황에서 뽑아도 1인분이 가능한 브롤러와 조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선 젬 그랩 모드는 중앙에서 나오는 젬을 먹기 위해서 지역을 장악하는 것이 주요 목표인데, 이를 위해서는 지역 장악력이 강력하거나, 전선 유지를 위한 유지력이 좋거나, 안정적인 젬 수집을 위해 탱킹력이 좋거나, 적이 섣불리 중앙에 나서지 못하게 하기 위한 견제력이 좋다는 조건 중에서 하나 이상이 해당되는 브롤러가 이 모드에서 유용하다.

 

이렇게 말하면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은 아마 ‘그런 건 그냥 원론적인 말이고, 가장 좋은 브롤러는 그래서 누군데?’라는 생각을 할 것이다. 여러분이 궁금해하는 그 ‘가장 좋은 브롤러’는 바로 ‘미스터 P’이다!

 

미스터 P는 화력이 많이 강하지는 않지만 일반 공격이 토스되면 광역 공격이 된다는 점에서 팀전에 적합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특수 공격을 이용해 적을 지속적으로 견제하는 것에 능하다. 적은 무조건 특수 공격으로 생성되는 드론에 한 탄창 이상의 일반 공격을 소모할 수밖에 없는데, 이로 인해 우리 편은 무조건 화력의 절대량에서 우세를 점할 수밖에 없고 전선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인 젬 그랩에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수 있게 된다.

 

현재 미스터 P는 각종 브롤스타즈 대회에서도 최고의 승률을 자랑하고 있는데, 그만큼 미스터 P는 다른 모드는 몰라도 적어도 젬 그랩 모드에서만큼은 S티어로, 아무 상황에서나 무조건 픽해도 상관없는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범용성 면에서는 그런 미스터 P를 누르는 브롤러가 있으니, 바로 ‘페니’이다. 페니는 점수가 낮은 유저들 사이에서는 물론이고, 고랭크 유저들 사이에서도 반드시 팀 조합에 포함되는 브롤러다.

 

그도 그럴 것이, 위에서 살펴본 미스터 P의 장점은 페니도 전부 가지고 있는데, 특히 특수 공격을 사용한 지역 장악력에서는 미스터 P보다 더 우월하다고 볼 수 있다. 다만 페니는 모든 플레이어가 젬 그랩에서 좋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브롤러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플레이어들도 무턱대고 페니를 픽하는데, 자신에게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친선전에 시간을 투자해 연습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가젯이 생기면서, 기존에 인기 있던 스타파워 '불꽃탄' 대신 '마지막 한 방'을 사용하는 방식의 기존 메타와는 다른 강력한 모습도 보여주고 있기에 연습을 통해 색다른 운영법을 익히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젬 그랩 최고의 두 브롤러를 살펴봤다. 즉, 젬 그랩 최고의 조합을 짜기 위해서는 무조건 페니와 미스터 P가 포함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두 자리를 채우면 나머지 한자리가 남는데, 나는 이 자리에 ‘재키’, ‘팸’, ‘샌디’ 중 하나를 넣는 것을 추천한다.

 

재키는 탱커로서 적의 전선을 밀어 넣으며 벽 바로 뒤에 숨은 적을 견제할 수 있으며, 팸은 젬 캐리어로서 안정적으로 젬을 수급하며 적 탱커의 접근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으며, 샌디는 특수 공격을 사용한 절대적인 지역 장악 능력을 발휘하는 등 세 브롤러는 저마다의 색깔이 다르기 때문에 나머지 한자리에 누구를 넣는가는 개인적인 취향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나머지 조커 카드로는 안정적인 탱커인 ‘로사’, 지역 장악력과 공격력이 뛰어난 쓰로어류 브롤러들(다이너마이크, 발리, 틱), 한타를 위한 ‘타라’ 정도를 제안할 수 있을 것이다.

 

사실 본인의 실력이 좋다면 어떤 상황이든 간에 무슨 브롤러를 해도 상관없을지도 모른다. 다만 대개는 해당 모드와 해당 맵에서는 좋은 브롤러와 안 좋은 브롤러가 나누어져 있고, 안 좋은 브롤러를 선택하면 이미 팀원들의 사기가 떨어진 상태로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따라서 점수를 높이고 싶다면 일반적으로 OP 소리를 듣는 브롤러를 픽하여 자신이 게임을 캐리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