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3월 챔피언십 챌린지, 트로피 밸런스 조정, 가젯, 신규 브롤러 재키

2020. 3. 17. 22:15게임/브롤스타즈

반응형

3월 챔피언십 챌린지 보상

브롤스타즈 2020년 3월 챔피언십 챌린지는 3월 14일 오후 5시부터 15일 오후 5시까지 24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챔피언십 챌린지에 대한 설명은 2월 챔피언십 챌린지 때 했으니까 생략할게요.

 

3월 챔피언십 챌린지에서는 저번보다 3승을 더 해서 6승을 달성했습니다. 저번에 랜덤큐로 트롤들에게 된통 당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팀원 1명을 구해서 2인큐로 게임을 돌려서 트롤을 만날 확률을 절반으로 줄이기는 했습니다만, 2인큐다 보니 여전히 남은 1명의 팀원이 트롤이 아니라는 보장이 없어서 6승까지밖에 못 했네요.

어찌 보면 랜덤으로 만난 팀원이 트롤이 아니더라도 상대가 3명 전부 팀 조합만 제대로 맞춰도 조합이 안 맞는 이쪽이 지는 것이 당연하기는 합니다. 다음 챔피언십 챌린지에는 반드시 3인큐를 맞춰서 게임을 돌려야겠습니다.


https://cafe.naver.com/brawlstars/462105

 

브롤스타즈(Brawl Stars) 트...

즐거움이 별처럼 쏟아진다! <브롤스타즈> 안녕하세요, 브롤러 여러분! 트로피 밸런스...

cafe.naver.com

3월 10일에 트로피 밸런스 조정이 있었습니다. 시즌 종료 시 손실되는 트로피 수를 대폭 감소시켰다는 내용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확인해보세요.

이번 트로피 밸런스 조정이 좋은 건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 입장에서도 매번 시즌이 끝날 때마다 트로피가 감소해서 트로피를 못 모은다는 점에 불만이 있기는 했지만, 트로피를 모으기 쉬워지면 쉬워질수록 높은 트로피 단계에서도 실력적으로 미달인 유저가 늘어난다고 불평하는 상위권 유저들의 입장에도 공감하거든요. 브롤스타즈 운영진 입장에서는 중하위권 유저를 더 배려하려는 것 같지만, 브롤스타즈라는 게임이 태생적으로 팀파이트 PvP 게임인 이상 이런 조치는 대전 생태계가 무너지는 결과를 낳을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번 3월 브롤 토크에서는 '가젯'이라는 새로운 능력, 신규 브롤러 '재키', 새로운 스킨들, PSG 컵이라는 신규 모드, 재화 중 '티켓'의 삭제, 매치메이킹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한 언더독 시스템 적용을 공개했으며 또한 조만간 새로운 브롤러와 스킨 공개를 예고했습니다.

 

https://youtu.be/laIVzLNARAQ

일단 지금 당장 중요한 것은, 티켓이라는 재화가 곧 사라질 것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미리 전부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아마 사용하지 못한 티켓은 별도의 보상으로 치환될 것이겠지만, 토크에서는 티켓을 전부 사용하는 것을 권장했으므로 최대한 사용해놓는 것이 나을 것 같군요.

 

차후에 추가될 새로운 능력인 '가젯'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한 내용이 나오지 않았지만, 영상에서 나오는 몇몇 장면들을 보면 게임 환경을 완전히 변화시킬 정도로 강력한 능력으로 보입니다. 그 와중에 신규 브롤러로 '재키'를 추가한다는데, 지금도 밸런스가 좋다고 말하기에는 부족한 상황에서 이렇게 많은 걸 추가한 이후에 과연 밸런스를 어떻게 조절할지 모르겠네요.


오늘 브롤스타즈 얘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그동안 브롤스타즈 글을 안 써서 여러 주제를 한 포스팅에 몰아서 썼는데, 독자 입장에서 헷갈릴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다음부터는 되도록이면 주제별로 글을 나눠쓰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