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2020년 3월 업데이트 - 신규 능력 ‘가젯’ 위주로 살펴보기

2020. 3. 25. 23:21게임/브롤스타즈

반응형

3월 14일에 브롤스타즈 3월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영상이 나온 지 얼마 지나지 않아 3월 17일에 영상에서 공개했던 사항들이 바로 인게임에 적용되었습니다.

 

먼저 신규 브롤러로 ‘재키’가 추가되었습니다. 재키는 탱커형 브롤러로, 브롤스타즈 내에서 프랭크와 엘 프리모 다음가는 많은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탱커인만큼 공격 사거리가 짧아서 원거리 딜러들에게 취약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후술할 ‘가젯’을 사용하면 그 단점을 쉽게 상쇄할 수가 있어서 현재 OP 소리를 듣고 있죠.

 

다음으로는 ‘대릴’의 모습이 리모델링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둥글둥글하니 귀엽던 대릴이 모델링 개선을 통해 전보다 날카로운 인상을 띄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새로운 스킨들이 준비되었는데요, 3월 20일에 개최되는 PSG컵에 맞춰 발매된 대릴 스킨이 가장 눈에 띄네요.

 

3월 20일부터 이틀간 개최되는 PSG컵은 브롤 볼 모드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총 트로피 수가 800 이상이라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으며, PSG컵에서 9승 이상 달성하면 ‘PSG 쉘리’ 스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9승을 하지 못하더라도 PSG 쉘리 스킨은 상점에서 등장한다고 하므로 스킨을 얻을 수 없을까 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 이제 이번 패치에서 가장 중요한 변경점인 ‘가젯’에 대해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젯’은 각 브롤러에게 스타파워와 같이 새로운 능력을 부여하는 것인데요, 각 브롤러마다 개성적인 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이전과는 전혀 다른 게임 양상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가젯은 매 게임마다 3번까지밖에 사용할 수 없으므로 이것을 전략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이전보다 더 게임을 읽는 능력이 중요해졌습니다.

 

가젯은 파워 레벨 7 이상의 브롤러를 가지고 있으면 확률로 상자에서 얻을 수 있으며, 또는 상점에서 1000코인을 주고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각 브롤러의 가젯은 다음과 같습니다.

 

쉘리 – 빨리 감기

 

니타 - 곰 발톱

 

콜트 - 쾌속 장전기

 

불 - 육즙 가득 스테이크

 

제시 - 점화 플러그

 

브록 - 로켓 스니커즈

 

다이너마이크 - 피젯 스피너

 

보 - 슈퍼 토템

 

틱 - 예비 지뢰

 

8비트 - 치트키

 

엠즈 - 지독한 향수

 

엘 프리모 - 보충제 수플렉스

 

발리 - 끈적한 시럽 칵테일

 

포코 - 소리굽쇠

 

로사 - 식물 육성 램프

 

리코 - 통통탄 발사기

 

대릴 - 나선형 회전기

 

페니 - 휴대용 기폭 장치

 

칼 - 가열 장치

 

재키 - 공기압 부스터

재키는 나온 지 얼마 안 되었다 보니 아직 획득하지 못해서 가젯 모션을 찍을 수가 없었습니다.

 

파이퍼 - 자동 조준기

 

팸 - 파동 변조기

 

프랭크 - 노이스 캔슬링 헤드폰

 

비비 - 비타민제

 

비 - 벌꿀 함정

 

모티스 - 콤보 스피너

 

타라 - 초능력 증폭기

 

진 - 요술 램프 폭발

 

맥스 - 위상 이동

 

미스터 P - 서비스 벨

 

스파이크 - 가시 방석

 

크로우 - 방어 부스터

 

레온 - 환영 영사기

 

샌디 - 수면 유도제

샌디도 없어서 가젯 모션을 찍을 수 없었네요.

 

마지막으로 시각적인 패치 내용이 없어서 간과하기 쉽지만 ‘언더독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언더독 시스템은 양 팀의 트로피가 공평하지 않은 게임에 적용(3vs3모드에만 적용)되는 시스템으로, 트로피가 높은 팀원이 트로피가 낮은 팀원을 데리고 게임을 하는 것의 불리함을 상쇄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이로 인해 이전보다 매칭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불만이 조금은 줄어들 수 있겠죠.

이렇게 3월 업데이트의 내용들을 살펴봤습니다. 예고했던 대로 많은 콘텐츠들이 추가됐는데요, 브롤스타즈는 업데이트 예고 후 시간을 질질 끌지 않고 바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준다는 점이 참 좋네요. 빨리 업데이트 내용을 직접 체험해보세요!

 

아 참, 혹시 ‘브롤 마스터’가 뭔지 아시나요?

 

브롤마스터에서는 나의 브롤스타즈 플레이 성향을 알아볼 수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들과 나의 실력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면 이후 자신의 포인트를 계산하여 매달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4월 1일까지 브롤마스터에 등록한 얼리버드들은 추가적인 보상을 받을 수도 있으니 놓치지 말고 미리미리 등록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