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Wolfram Alpha - 수학, 공학 등 계산 프로그램

2020. 1. 27. 16:44IT/리뷰&소개

반응형

https://www.wolframalpha.com/

 

Wolfram|Alpha: Making the world’s knowledge computable

Wolfram|Alpha brings expert-level knowledge and capabilities to the broadest possible range of people—spanning all professions and education levels.

www.wolframalpha.com

우연히 Wolfram Alpha라는 유용한 프로그램을 알게 됐는데, 이런 유용한 프로그램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추천하려고 글을 씁니다.

 

울프램 알파는 기본적으로 수학 계산 문제를 푸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초중고 수준의 수학은 물론이고 대학교 수준의 공학 수학 문제를 푸는 데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학 분야는 물론이고 과학기술, 사회문화, 심지어 생활 전반에 대해서까지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울프램 알파의 기본적인 수식 풀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입력창에 수식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다양한 방향으로 그 수식을 풀이한 내용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울프램 알파를 추천하는 글을 쓰는 가장 큰 이유는 문제를 어떻게 푸는지를 차례대로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수식의 답 옆의 'Step-by-step solution'을 클릭하면 수식에 대한 풀이를 차례대로 볼 수 있습니다.

 

'Show all steps'를 클릭하면, 전체적인 풀이 과정을 친절한 설명과 함께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이 아닌 무료 버전을 사용하면 제약이 많다는데, 일단은 기본적인 풀이 방법은 다 보여주니 굳이 유료 버전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사실 예전에 제가 전공수업을 들을 때 교수님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좋을 거라고 강의 중에 추천한 적이 있었던 것 같은데, 수업과 관련 없는 내용이라고 별로 신경 안 쓰고 딴짓하느라 울프램 알파에 대해 늦게 알게 되었네요. 진작에 알고 사용했으면 좋았을 텐데 교수님 말씀을 대충 듣지 말걸 그랬습니다. 여러분은 이런 유용한 프로그램을 모르고 넘어가지 말고 미리 알고 유용하게 잘 쓴다면 좋겠네요.

굳이 고등학교 이하 수준에서는 이런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가 없을 수 있겠지만, 대학교 이상 수준에서는 교수님들이나 교재에서 친절하게 풀이식을 설명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 보니 울프램 알파를 사용하면 풀이법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검증하는 데 유용할 겁니다.

 

https://www.mathway.com/ko/Algebra

 

Mathway | 대수 문제 해결사

 

www.mathway.com

추가로 공학계산기 같은 형태의 계산 프로그램을 원한다면 이 사이트도 한 번 알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