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무료 캡처 프로그램 - 픽픽(PicPick)

2019. 10. 4. 10:50IT/리뷰&소개

반응형

https://picpick.app/ko/

 

픽픽(PicPick) - 올인원 그래픽 디자인 도구 (화면 캡처, 이미지 편집, 색상 추출, 눈금자, 각도기, 십자선 등)

픽픽(PicPick) - 올인원 그래픽 디자인 도구 (화면 캡처, 이미지 편집, 색상 추출, 눈금자, 각도기, 십자선 등)

picpick.app

오늘 소개하는 '픽픽'은 화면 캡처, 이미지 편집 등에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픽픽은 포토샵 같은 고급 그래픽 툴은 아니지만, 일반인 입장에서는 무난하게 사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강점을 가집니다. 모든 윈도우에서 지원되며, 특히 무료라는 점이 굉장한 메리트입니다.(한국이 아닌 외국에서는 유료라고 하네요.)

 

저는 스크롤 캡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픽픽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픽픽의 자동 스크롤 캡처 기능으로는 긴 스크롤의 화면도 한 번에 캡처가 가능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시스템적으로 마우스 휠을 조금씩 아래로 내리면서 스크롤 끝까지 혹은 겹치는 화면이 없을 때까지 스크롤을 내려 캡처를 하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픽픽에는 스크롤 캡처 기능 외에도 여러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미지 편집을 그림판으로만 한 지 오래돼서인지, 픽픽을 사용하니 훨씬 좋네요. 픽픽 자체가 그림판의 상위 호환이라는 평가가 있는 정도인만큼 당연한 느낌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또한 이전에는 윈도우 자체에 탑재돼 있는 캡처 기능만 사용했는데, 개별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하니 여러모로 편리하네요. 특히, 윈도우 자체 캡처 기능은 캡처 후 장면이 클립보드에 저장되어 그 장면을 그림판 등의 그래픽 툴로 옮겨줘야 했는데, 픽픽을 사용하니 캡처 장면이 자동으로 픽픽에서 뜬다는 점이 참 편하네요. 작업 단계를 한 단계 줄여준다는 점이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직접 체감해보면 참 편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 스크롤 캡처 외에도 여러 가지 캡처 기능이 있기 때문에 그때그때 상황에 맞는 기능을 찾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자체가 그림판과 거의 흡사해서, 그림판을 사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픽픽으로 갈아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 좋은 기능을 공짜로 사용할 수 있는데, 굳이 안 사용하는 것은 손해 아니겠어요?

TIP)

자동 스크롤 캡처 기능을 사용할 때 전체 스크롤 화면이 아니라 화면 스크롤의 일부만 캡처하고 싶다면, 스크롤 캡처 기능이 작동하는 중간에 Esc 버튼을 (한 번 탁 누르는 것이 아니라) 꾹 누르고 있으면 스크롤 캡처가 멈추고 멈춘 시점까지의 스크롤만큼만 캡처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