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Studio - 게임 캡처할 때 화면 먹통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2019. 10. 29. 21:02IT/정리&정보

반응형

이번에 파판을 다시 시작하면서 기록용으로 OBS Studio로 녹화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녹화를 시작하는 데 있어서 문제를 겪어서, 혹시 저랑 같은 문제를 겪는 분들이 있을까 봐 글을 씁니다.

 

원래 OBS로 게임을 녹화할 때는 '게임 캡처' 기능을 사용해서 게임 화면을 녹화합니다.

 

그런데 다른 게임 화면을 캡처할 때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던 기능이, 파판 화면을 캡처하려고 하니 아무것도 안 뜨고 그냥 먹통이 되네요.

 

이때 게임 캡처 기능이 아니라 '윈도우 캡처' 기능을 사용하면, 게임 화면이 정상적으로 캡처가 됩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가 아마 시스템적 문제 때문인데, 시스템 문제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없다 보니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는 이 해결 방법이 최선이네요. 그런데 막상 써놓고 보니, 해결책이라기보다는 우회 방법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네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