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기능 - 신규 버전 업데이트

2019. 12. 15. 00:10IT/정리&정보

유튜브 스튜디오가 드디어 베타 버전에서 벗어나 정식으로 서비스되는 동시에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기능도 업데이트되었기에, 동영상 업로드 기능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이전과 같은 방식대로, 유튜브 메인 화면 우상단의 카메라 모양을 눌러 동영상 업로드 기능을 실행하면 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유튜브 스튜디오로 넘어가는 동시에 동영상 업로드 기능이 실행됩니다.

 

업로더에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동영상이 업로드되는 와중에도 동영상에 대한 세부정보를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업로드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라고 하더라도, 세부정보를 전부 입력했으면 정보 입력창을 닫아도 됩니다.

 

정보 입력창을 닫아도 여전히 동영상은 업로드가 이뤄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아예 동영상이 업로드되고 있다고 보여주는 창을 닫아도 상관없습니다.

 

창을 닫아도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동영상 업로드가 계속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경고에서 말한 '이 브라우저 탭'은 아마 유튜브 스튜디오가 떠 있는 브라우저 탭을 지칭하는 것으로 보이므로, 이 브라우저 탭만 안 닫으면 동영상이 업로드되는 동안 다른 작업을 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때, 업로드 중인 동영상은 처음 업로드를 시작한 위치에서 다른 곳으로 옮기면 업로드 작업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옮기면 안 됩니다.

 

만약 구버전 업로더를 사용하고 싶다면, 신버전 업로더 처음 화면 우상단의 '이전 버전으로 업로드'를 클릭하면 되지만, 업로더 간의 업로드 속도가 너무 차이가 커서 이제부터는 딱히 구버전을 사용할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