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글

2019. 9. 29. 17:16IT/정리&정보

반응형

https://hmseo91.tistory.com/15

 

사이트맵이란?

사이트맵은 사이트에 있는 페이지, 동영상 및 기타 파일과 각 관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파일이다. Google과 같은 검색엔진은 사이트맵을 읽고 해당 사이트를 더 지능적으로 크롤링하게 된다. 사이트맵은 크롤..

hmseo91.tistory.com

 

전에 사이트맵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본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것에 추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hostingmirror.com/best-free-sitemap-generators#5-html-sitemaps

 

10+ Best Free Sitemap Generators For Website 2019 » Hostingmirror

You must aware of Free Sitemap Generators as you are in the blogging field. Yes, we know that you are in blogging or digital marketing field as you are reading this post. So we are here to help you find the best sitemap generator for your site. You just ha

hostingmirror.com

아래 내용은 위에 링크된 사이트의 내용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거나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 있는 사람이라면 사이트맵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합니다.

 

웹사이트를 만들고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최적화를 원한다면, 반드시 사이트맵을 제출해야 합니다. 사이트맵을 제출하는 것은 기본적인 검색 엔진 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기술입니다.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사이트맵을 구글이나 빙 등의 검색 엔진에 제출하는 것입니다.

또한 사이트맵을 제출하면 검색 결과에서 웹사이트의 순위를 높이는 것과 실적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서는 사이트맵이 무엇인지, 사이트맵이 필요한 이유 그리고 사이트맵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Sitemap이란 무엇인가?

사이트맵은 블로그 게시물 또는 페이지에 대한 모든 단일 정보를 담고 있는 HTML 또는 XML 파일입니다. 이에는 게시물의 메타데이터(데이터 자체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데이터)와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에 대한 정보도 포함됩니다.

즉, 사이트맵은 웹사이트의 전체 구조를 XML 또는 HTML 형식 등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사이트맵은 웹사이트의 모든 게시물, 페이지, 태그 및 카테고리 각각에 대해 생성됩니다.

사이트맵은 검색엔진이 해당 사이트를 정기적으로 크롤링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또한 사이트맵은 검색 엔진이 게시물의 순위를 정하도록 하기 때문에 사이트의 사이트맵을 생성하고 제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Sitemap이 중요한 이유

검색 엔진에 사이트맵을 제출하는 것은 SEO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XML 사이트맵은 검색 엔진이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를 색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크롤링(웹페이지에서 데이터를 추출)하는 것을 돕습니다.

사이트맵은 독자가 검색 엔진에서 게시물을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결과에 게시물이 나타나도록 합니다.

XML Sitemap과 마찬가지로 HTML Sitemap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은 방문자가 그들이 찾는 내용을 웹사이트에서 찾도록 도와줍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XML Sitemap이 중요합니다.

· 웹사이트가 새롭게 만들어졌고, 백링크(다른 웹사이트에서 연결되는 외부 링크) 수가 적다.

· 사이트가 매우 크다

· 웹사이트의 구성이 좋지 않거나, 사이트 내의 페이지들이 잘 연결되어 있지 않다.

· 이미지 및 비디오와 같은 많은 미디어 콘텐츠를 사용한다.

3. Sitemap의 유형

Sitemap에는 3가지 유형(Visual Sitemaps, XML Sitemaps 및 HTML Sitemaps)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서로 다른 기능과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 종류의 사이트맵은 서로 다르지만, 함께 사용하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가지 사이트맵을 모두 사용하면 사이트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맵은 웹사이트가 담고 있는 모든 기본 정보와 필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게 해 줍니다.

3-1. Visual Sitemaps

Visual sitemap을 사용하면, 사용자에게 웹사이트를 시각적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Visual Sitemap은 사용하기 매우 쉽습니다. Visual Sitemap은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매우 낮습니다.

 

또한 Visual Sitemap은 업무구조를 고객에게 자세하게 설명하는 데 좋습니다. Visual Sitemap은 고객이 실제 목적을 이해하는 데 유용합니다.

Visual Sitemap을 사용하는 것은 고객에게 자신을 전문가로 보이게 합니다. 사업을 성장시키는 데 있어서 Visual Sitemap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Visual Sitemap 생성기는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2. XML Sitemaps

XML Sitemaps의 주요 목표는 검색 엔진에 웹사이트의 게시물과 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주는 것입니다. XML Sitemaps는 웹사이트의 구조와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검색 엔진에 알려줍니다.

 

XML Sitemap의 주요 목표는 웹 크롤러(크롤링 작업을 하는 소프트웨어)에게 웹사이트의 모든 개별 URL에 대한 완전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XML Sitemap은 사이트에 많은 수의 URL이 포함되어 있을 때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XML Sitemap은 사이트맵 유형 중에서 가장 인기 있고 널리 사용됩니다. 웹사이트의 80% 이상이 크롤링 목적으로 XML 사이트맵을 사용합니다.

XML Sitemap은 쉽게 색인을 생성할 수 있도록 URL의 모든 데이터를 웹 크롤러에 제공합니다. 이는 검색 결과에서 게시물의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HostingMirror.Com의 XML 사이트맵은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무료로 사이트맵을 생성할 수 있는 XML 사이트맵 생성기는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3. HTML Sitemaps

HTML Sitemap을 사용하면 사이트 방문자가 웹사이트를 올바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HTML Sitemap은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HTML Sitemap은 사이트의 모든 단일 페이지를 포함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이트맵과 마찬가지로 검색 엔진과 방문자가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찾는 것을 돕습니다.

이 유형의 사이트맵은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것은 CMS의 일부로 작동할 수도 있습니다.

웹상에는 HTML Sitemap을 생성하는 많은 무료 Sitemap 생성기가 있으므로 그것들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Google 웹 마스터 도구는 HTML Sitemap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https://hmseo91.tistory.com/214

 

사이트맵을 만드는 방법

https://hmseo91.tistory.com/211 사이트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글 https://hmseo91.tistory.com/15 사이트맵이란? 사이트맵은 사이트에 있는 페이지, 동영상 및 기타 파일과 각 관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hmseo91.tistory.com

사이트맵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는 위 글을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