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을 만드는 방법

2019. 9. 30. 21:27IT/정리&정보

반응형

https://hmseo91.tistory.com/211

 

사이트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글

https://hmseo91.tistory.com/15 사이트맵이란? 사이트맵은 사이트에 있는 페이지, 동영상 및 기타 파일과 각 관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파일이다. Google과 같은 검색엔진은 사이트맵을 읽고 해당 사이트를 더..

hmseo91.tistory.com

저번 시간에 사이트맵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으니, 이번 시간에는 사이트맵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ttps://xmlsitemapgenerator.org/

 

Free Sitemap Generator • XML • HTML • RSS • Google

Easily generate HTML, RSS and Google XML sitemaps for free. Compatible with major search engines including Google, Bing, Baidu, Yandex and more. XML sitemaps enable you to quickly and easily notify search engines about all the pages in your website and any

xmlsitemapgenerator.org

저는 사이트맵을 만드는 데 위 링크의 생성기를 사용할 것이지만, https를 지원하는 생성기라면 어떤 것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1. 사이트 접속 후 Online generator 선택
2. 사이트맵 설정 입력하기

Website address - 사이트맵을 만들고 싶은 웹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Modified date - Server response date로 값을 맞춰주세요.

Change frequency - Always로 값을 맞춰주세요.

Default priority - 1.0으로 값을 맞춰주세요.

 

3. 사이트맵 설정을 마친 후 Generate sitemap 클릭

이메일은 굳이 입력하지 않아도 되지만, 입력하면 사이트맵이 완성되었다는 연락을 줍니다.

사이트맵이 생성되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사이트의 페이지 수가 많을수록 사이트맵이 생성되는 데 드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원래 이 때 윈도우 창을 끄면 안 되지만, 앞에서 이메일을 입력했다면 윈도우 창을 끄고 다른 일을 해도 됩니다.

 

사이트맵이 완성되면 위와 같이 알려줍니다. 앞에서 이메일을 입력했다면 이메일로도 연락이 갑니다.

 

완성된 파일을 다운받으면, 아래와 같이 여러 종류의 파일을 압축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sitemap이라 이름 붙여진, XML 문서를 사용하면 됩니다.


https://ungdoli0916.tistory.com/36

 

(웅팁꿀팁) 내 티스토리 구글 검색에 노출시키는 방법(Google Search Console 사이트맵 & RSS 등록하기)

본인의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두근두근 떨리는 첫 포스팅까지 마친 후에는, '내가 포스팅한 글이 과연 구글, 네이버, 다음, 빙 등의 웹사이트에서도 노출이 될까?' 하는 기대를 자연스레 가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ungdoli0916.tistory.com

이렇게 만든 사이트맵을 검색 엔진에 등록하는 방법은 위에 링크한 글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https://www.google.co.kr/intl/ko/add_url.html

 

사용자의 URL 등록 안내

사용자의 URL 등록 저희는 웹을 검색할 때마다 목록에 새로운 사이트를 추가하거나 업데이트 합니다. 귀하의 URL을 여기에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출된 모든 URL이 색인에 추가되는 것은 아니며 추가되는 시기 또는 추가 여부에 대해서는 예측이나 보증을 할 수 없습니다. "http://" 를 포함하여 귀하의 전체 URL을 입력해 주세요. (예: http://www.google.com/). 또한 사용자의 페이지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설명과 요점을 첨가하셔

www.google.co.kr

추가로 구글에는 URL을 등록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은 사이트맵을 제출하여 검색 엔진이 정상적으로 사이트를 크롤링한다면 굳이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