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아이파베스 다크 생초콜릿 iPaves Dark Real Chocolate

2022. 11. 1. 21:05음식/리뷰

반응형

오늘은 아이파베스의 다크 생초콜릿을 리뷰하겠습니다.

자주 산책 다니는 길 중간에 이렇게 배너를 세워두고 홍보하는 카페가 두 군데나 있어서 항상 사 먹어봐야지 사 먹어봐야지 생각은 했는데, 막상 사지는 않고 생각만 하다가 3년은 미룬 것 같습니다.

원재료, 영양정보

그렇게 미루다가 생일이라는 핑계로 드디어 구매!

크기는 그렇게 크지는 않아요.

맛은 가장 기본적인 다크 버전으로 샀습니다.

너무 오랫동안 먹으려고 벼르던 거다 보니 열자마자 못 참고 바로 하나 먹어버렸습니다.

맛은 제대로 된 진한 초콜릿 맛이 나서 좋습니다.

냉동 보관 제품인데도 쫀득하면서 입에 넣자마자 살살 녹는다는 게 독특해요.

한 조각의 크기는 별로 안 크지만 생초콜릿 자체가 상당히 달아서 한 번 먹을 때 한두 조각만으로도 충분한 느낌입니다.

https://namu.wiki/w/%ED%8C%8C%EB%B2%A0%20%EC%B4%88%EC%BD%9C%EB%A6%BF

 

파베 초콜릿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사실 이건 '파베 초콜릿'이라는 초콜릿의 종류 중 하나로, 일본의 '로이즈'라는 회사에서 만드는 '나마 초콜릿'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우리나라에서는 일본어의 '나마(生)'를 그대로 가지고 들어와서 '생초콜릿'이라는 이름으로 전해진 것이고요.

이번에 직접 먹어보니, 초콜릿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먹어봐야 하는 베리에이션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파베 초콜릿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일단 기본적인 다크 버전을 추천하며, 이렇게 맛이 진하면 다른 버전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저는 다음번에는 녹차 버전으로 사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