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실화? 짱구 초코비 모나카 아이스크림 리뷰

2022. 10. 10. 11:09음식/리뷰

CU에 들러서 요즘은 신상 아이스크림이 뭐가 있나 보다가 '초코비 모나카'가 있길래 바로 집어 들었습니다.

그런데 사서 계산대에 올려놓자마자 계산해 주시는 분이 4000원인데 괜찮냐고 물어보더라고요.

영양정보

마침 CU 5000원짜리 쿠폰이 생겨서 간 거다 보니 그냥 쿠폰하고 맞바꾸는 셈 치고 사기는 했지만, 고급화 전략 제품도 아닌 것 같아 보이는데 이렇게 비싸다니...

원재료

위 글을 보면 2017년에 쓰인 내용이기는 하지만, 일본에서는 89엔이었다는데 한국에서는 4000원이라, 물 건너 오는 비용이 붙는 건 이해하지만 좀 너무하네요.

제품 자체는 전형적인 모나카 아이스크림입니다.

속에는 초코 아이스크림이 가득 채워져 있는데, 달달하고 진한 맛이 맘에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다른 맛 없이 전부 진한 초코다 보니 2/3 정도 먹었을 때쯤부터 물리는 것도 같았는데, 그래도 초코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싫어할 사람 없을 겁니다.

하지만 역시 4000원이라는 가격이 걸림돌입니다. 가격만 좀 착했다면 종종 사 먹을 것도 같은데, 아쉽네요.

캐릭터 라이선스 비용이 높아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짱구가 인기 캐릭터인 건 인정하더라도 이렇게 비싸게 파는 게 맞는 전략인지는 의문이네요.

물론 제가 식완 쪽에 아는 게 없어서 잘못 생각하는 것일 수도 있겠지만, 아무리 팬심이라고 해도 이 작은 스티커 모은다고 4000원씩 지른다? 25종류나 있고 중복을 피하는 것도 불가능할 텐데? 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