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1달 무료 체험 재사용 후기

2022. 10. 27. 23:11IT/리뷰&소개

반응형

 

유튜브 프리미엄 한 달 무료 체험해 보라고 광고가 계속 뜨는 것을 무시하고 있었는데, 문득 공짜라는데 안 쓸 이유가 없겠다 싶어서 신청했습니다.

실제로 써보니, 언제부턴가 광고가 2개 연속 뜨기도 하고 스킵할 수 없는 긴 광고가 뜨는 등 시청자 입장에서 불편해진 면이 있는데, 그런 불편함을 완전히 안 겪어도 된다는 점이 좋기는 합니다.

다만, 제가 요즘은 어떤 새로운 광고가 뜨는지 보는 것도 나름 좋아해서 굳이 사용할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더군요. 세부 설정에서 그냥 반복 광고 걸러주는 정도로만 세팅할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그리고 핸드폰 화면을 끄면 동영상 재생이 멈추지 않고 자동으로 백그라운드 재생으로 넘어가서 재생을 멈추려면 동영상을 직접 멈춘 후 핸드폰을 꺼야 한다는 것도 은근히 불편하네요.

https://hmseo91.tistory.com/540

 

유튜브 프리미엄 1달 무료체험 사용 후기

세계 인터넷 사용 인구의 절반가량이 유튜브를 사용하는 지금 상황에서 유튜브 프리미엄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겁니다. 딱히 이에 대해 관심이 없더라도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

hmseo91.tistory.com

 

웃긴 건 옛날에 쓴 글을 보니까 지금과 똑같이 생각했다는 점입니다.

전 어떤 것을 경험한 지 너무 오래돼서 기억이 잘 안 나게 되면 별로였다고 생각했던 것도 잊어버리고 그냥 다시 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번이 딱 그런 경우였네요.

하여튼, 결론은 이번에도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할 메리트를 못 느꼈고, 구독도 미리 자동 연장 안 되게 취소해놨다는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