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링크 오류 재발 / 전화번호 계좌번호 / 방역패스 중단

2022. 3. 25. 12:31잡담

반응형

티스토리 링크 오류 재발

제목 그대로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나무위키 링크를 걸면 링크 컴포넌트가 로딩되지 않는 오류가 다시 발생하고 있습니다. 큰 문제는 아니지만, 불편하네요.

전화번호 계좌번호

가게에서 현금이체를 하려는데, 계좌번호라고 써놓은 게 전화번호 형식이더라고요.

이게 뭔가 싶어서 사장님한테 물어보니 계좌번호가 맞는다고 하길래 반신반의하면서 계좌이체를 했더니, 계좌명에 사장님 이름도 제대로 뜨고 돈도 제대로 이체돼서 조금 신기했습니다.

알고 보니, 국민, 우리, 신한, 기업 이렇게 네 은행에서는 전화번호를 계좌번호로 대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더군요.

참고로 우리은행 앱에서는 '생활편의>부가서비스>휴대폰계좌번호 서비스' 경로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방역패스 중단

이번 달부터 방역패스가 잠정 중단되었죠.

코로나 밀접접촉자라서 한 주, 코로나 확진돼서 한 주 이렇게 이 주 동안 밖에 나갈 수가 없어서 전 아직도 방역패스가 중단됐다는 걸 전혀 체감하지 못하고 있습니다만, 주위 사람들로부터 듣는 얘기에 따르면 많이 편해진 것 같기는 하더군요.

다만, 이번에 정권도 바뀌겠다, 조금씩 늦춰지고 있는 영업시간제한은 조만간 없어질 것 같고, 방역패스도 잠정이 아니라 아예 없어질 것 같은데, 코로나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 입장에서 코로나 관련해서 새로운 대책 없이 기존 방안들이 전부 없어지는 게 괜찮을지 의문이네요.

뭣보다, 늦게까지 인원 제한 없이 모여도 되게 되면 그동안 묶여있던 게 풀려나는 것에 대한 반동으로 이제 한동안 술자리에 시달려야 될 것 같은데, 그걸 버틸 수 있을지, 코로나 격리 풀린 뒤가 걱정이네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