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리뷰] KFC - 핫통삽겹베이컨버거

2022. 2. 24. 11:51음식/리뷰

반응형

오랜만에 KFC에 갔더니, 핫통삼겹베이컨버거 세트를 할인하고 있길래 한번 사봤습니다. 세트 기준 원래 가격은 8900원인데, 행사가는 1000원 할인해서 7900원이었습니다.

KFC는 다른 햄버거 프랜차이즈에 비해 좋은 점이 디스펜서에서 직접 음료수를 따라 마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 그래서 항상 갈 때마다 얼음 절대 안 넣고 거품 없이 음료수만 꽉꽉 눌러 담아서 마시죠. 집 근처에 KFC가 있었다면 다른 햄버거들은 쳐다도 안 봤을 텐데. 흑.

하여튼 본제로 돌아와서, 박스를 열어보니 꽤 큼직한 닭가슴살 패티와 통삼겹베이컨이 반겨줍니다.

개인적으로 어릴 때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나오는 소위 '하울 정식'을 본 이후로 두꺼운 베이컨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는데, 이 정도면 그와 비슷하지 않을까 싶어서 비주얼적으로는 일단 만족했습니다.

맛은 꽤 맵습니다. 이름에 '핫'이 들어가는 만큼 머스터드소스가 꽤 강한 것이, 겨자 맛이 확 올라오네요. 패티 사이의 머스터드소스 말고 빵에도 핫소스 기반의 빨간 소스가 발라져 있어서 그런지 겨자 맛 외에도 다른 매운맛도 센 편입니다.

그래도 소스에 매운맛 외에도 단맛도 들어있고, 패티의 기름 맛, 베이컨 특유의 스모키한 느낌이 섞여 전체적인 맛은 좋습니다. 베이컨이 두꺼워서인지 베이컨 맛도 잘 느껴지고, 이 정도면 두꺼운 베이컨 생각날 때 사 먹기에 괜찮을 것 같네요. 다만, 정가 8900원은 좀 비싼 감이 있고, 할인 혜택 찾아서 먹는 것을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