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수 리뷰] 코카콜라 Coca-Cola ORIGINAL TASTE

2022. 2. 24. 11:44음식/리뷰

개인적으로 코카콜라를 많이 좋아하는 것도 아니고, (지금은 제로칼로리 탄산음료를 자주 마시지만) 원래 탄산음료를 아예 안 마셨기 때문에 따로 코카콜라를 사 먹은 적이 한 번도 없었는데, 편의점에 갔더니 독특한 형태의 코카콜라병이 있길래 처음으로 사봤습니다.

제품 상단에 'ORIGINAL TASTE'라고 쓰여있길래 요즘 판매되는 코카콜라와는 다른 예전 오리지널 맛인가 생각했는데, 코카콜라 맛의 가장 기본이 되는 일반 코카콜라에는 저렇게 표기하는 것이 국룰인 것뿐이더라고요.

 
 

제품명도 그냥 '코카콜라'라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보통 볼 수 있는 캔 버전이나 페트병 버전하고 차이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다른 버전들과 비교했을 때 원재료나 영양정보도 용량 때문에 양의 차이가 있을 뿐 비율은 똑같은 것 같고요.

그렇기에 맛 역시 다들 아는 코카콜라 특유의 그 맛입니다. 개인적으로 일반 코카콜라를 안 먹은 지 너무 오래돼서인지, 계피 맛이라 해야 하나 그게 확 느껴지더라고요. 피자나 치킨 시키면 서비스로 주는 것 때문에 가끔 당분이 든 콜라를 마신다고 해도, 서비스로 주는 콜라는 대개 펩시라서 코카콜라 맛이 이랬다는 것을 오랫동안 잊고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목구멍이 끈적해지는 느낌도 나쁘지 않네요.

여담으로, 병에 그려진 일러스트를 보니 왠지 치킨 들고 춤추는 흑인이 생각났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5vx2itH49s

 

0:14~0:19의 장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