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쪽지 기능 종료 / 타이레놀 / 구글 광고 개인 최적화

2021. 7. 28. 12:00잡담

블로그 쪽지 기능 종료

PC 블로그 홈에서 블로거에게 다이렉트로 쪽지나 메일을 보내는 기능이 사라졌습니다.

안 그래도 저품질로 스팸 쪽지나 스팸 메일양이 줄었는데, 이걸로 더욱 클린한 환경을 즐길 수 있겠군요ㅎ

타이레놀

코로나 백신을 맞았을 때 타이레놀이 효과가 좋다고 해서 미리 하나 사 뒀습니다.

굳이 타이레놀을 살 필요 없이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들어간 약을 사면 되지만 사람들이 타이레놀이 좋다는 얘기를 듣고 무조건 타이레놀만 요구해서 다른 약은 충분한 상황에서 타이레놀만 품절이라는 뉴스를 전에 봤는데요, 그래서 그런 건지 아세트아미노펜 항목을 강조 처리해놓은 모습이네요.

구글 광고 개인 최적화

유튜브를 보는데 뜬금없이 수능 영단어장 광고가 뜨더군요.

수능을 본 지가 언젠데 이런 광고가 뜨나 싶어 확인해 보니, 광고 개인 최적화가 사용 중지됐다네요.

이상한 건 설정을 확인해 보니 광고 개인 최적화 설정은 여전히 적용 중... 뭐가 뭔지...

하여튼 이 얘기를 하는 이유는 이 일로 한 가지 팁을 알아냈기 때문인데요, 바로 광고 개인 최적화 설정으로 들어가면 맞춤 광고로 뜨는 광고의 범주를 개인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는 겁니다.

 

구글 개인 맞춤 광고 설정 방법

블로그 쪽지 기능 종료 / 타이레놀 / 구글 광고 개인 최적화 블로그 쪽지 기능 종료 PC 블로그 홈에서 블로거에게 다이렉트로 쪽지나 메일을 보내는 기능이 사라졌습니다. ​ 안 그래도 저품질로

hmseo91.tistory.com

혹시 구글 광고로 관심 없거나 불쾌한 광고가 계속 뜬다면 설정을 바꿔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