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캠페인 / 정수기 / 복학왕 완결

2021. 7. 25. 09:46잡담

라이프로그 캠페인

네이버 블로그에서 진행하는 라이프로그 캠페인에 대해서 여러 번 언급했었는데요, 이번에는 광고 배너의 캐치프레이즈가 맘에 들어서 또 한 번 다뤄보려고 합니다.

'기록이 쌓이면 내가 됩니다.' 이 말이 지금까지 제가 블로그를 하는 가장 핵심적인 이유를 관통하더라고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저마다 블로그를 하는 다른 이유를 가지고 있겠지만, 그 사람들도 모두 저 말 하나만큼은 공감하지 않을까 생각될 정도로 블로그의 본질을 꿰뚫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라이프로그 캠페인이 아직은 딱히 이렇다 할 성과를 보여준 것 같지는 않지만, 적어도 제게는 인상 깊은 글귀 하나는 남겼네요.

정수기

정수기의 물 나오는 구멍이 두 개면 당연히 온수/냉수 또는 정수/냉수 이런 제품만 있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구멍 두 개로 온수/정수/냉수 전부 커버가 되는 제품도 많더군요.

나름 컬처 쇼크;;

복학왕 완결

 

복학왕

패션왕 우기명이 돌아왔다!즐거운 대학 생활?! 과연?!

comic.naver.com

유명 웹툰 복학왕이 완결됐습니다.

오랜 연재 끝에 완결되기는 했지만 유종의 미를 거뒀다고 보기는 힘든 것이, 기안84 작가의 역량에 대해서는 말이 많은 상황이고, 저 역시 최근 스토리 전개에 대해 좋은 점수를 주기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만화들이 마지막에 가서 흐지부지 끝나는 경우들을 보면 항상 안타까운 느낌...

결국 용두사미로 끝났지만, 그래도 연중이나 핵피엔딩으로 끝난 게 아니라 적당히 납득 가게 완결을 낸 게 어디인가 싶기도 하고, 나름 오랫동안 함께한 친구를 보내는 것 같아 시원섭섭하기도 하네요.

 

한 가지 걱정되는 건 혹시 나중에 육아왕, 회사왕 이런 제목으로 다시 돌아오지는 않을까 하는 건데... 설마 그렇지는 않겠죠?

 

아무튼 작가님 오랜 연재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