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자동 재생 / 위생 가설 / 허리 금

2021. 7. 28. 11:55잡담

반응형

유튜브 자동 재생

예전에는 유튜브 영상 자동 재생 버튼이 분명 동영상 화면 밖에 있었는데, 어느새 화면 안으로 들어와 있더군요.

오랜만에 PC로 유튜브를 보는데 계속 다음 영상이 자동 재생돼서 설정을 끄려고 했는데 저걸 못 찾아서 한참을 헤맸습니다.

위생 가설

'위생 가설'이라는 이론이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다양한 환경에 노출되지 못하고 너무 위생적인 환경에서만 성장하면 성인이 된 후에 면역체계가 발달하지 못해 알레르기 등의 문제에 쉽게 시달릴 수 있다는 이론인데요, '오래된 친구 이론'이라는 이와 비슷한 내용의 이론도 있습니다.

 

깔끔해서 병 걸린다는 '위생 가설'… 폐기 주장 나와

"어릴 적 너무 깔끔하게 지내면 오히려 병이 잘 생긴다"는 말이 있다. 실제로 이를 뒷받침하는 의학적 가설이 있는데, 이는 '위생 가설'이라고 불리는 것이다. 현대 인류는 유아기에 미생물 노출

news.naver.com

그런데 최근 '오래된 친구 이론'을 처음 제시한 '그레이엄 룩' 교수가 이를 부정하는 논문을 새로이 발표했습니다.

옛날부터 이것을 당연하게 여기고 있었는데 그게 사실이 아니었다니, 어릴 때 배운 과학 이론이 부정되거나 갱신되는 것을 보면 그때마다 뭔가 세상이 흔들리는 느낌입니다.

허리 금

철봉을 하다가 실수로 엉덩방아를 찢어 1번 요추에 금이 갔습니다.

낙법이라도 취했으면 괜찮았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런 걸 전혀 몰라서 완전 그냥 허리가 곧은 자세로 충격을 받은 바람에... 몸치ㅜ

처음에는 그냥 허리디스크겠거니 했지만 혹시 몰라서 정형외과에 갔더니, 의사 선생님께서 안 좋은 표정을 지으시며 뼈가 찌그러졌다고 하시더라고요;;

해서 얼마간 최대한 움직이지 말고 누워서 요양을 해야 된답니다.

복대라도 차야 되려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