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스마트에디터 2.0 - 글자 배경색 지우는 방법

2021. 4. 21. 10:40블로그/네이버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스마트에디터 ONE' 환경에서 배경색이 들어간 글자의 배경색을 지우고 싶다면, 에디터 메뉴의 '배경색' 기능을 누르면 나오는 팔레트 좌상단의 '색상 없음'을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스마트에디터 2.0 버전에서는 배경색 기능으로 '색상 없음'을 설정할 수가 없습니다.

이때 에디터 메뉴 중 '글자효과없애기' 기능을 사용하면 글자에 들어간 배경색을 지울 수 있습니다.

이 '글자효과없애기' 기능은 지정 글자 내에 적용된 모든 효과를 없애기 때문에 배경색 외의 다른 효과들도 초기화되지만, 스마트에디터 2.0에서는 이 방법 외에는 배경색을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없으므로 어쩔 수가 없네요.


예전에 스마트에디터 2.0으로 작성했던 글을 수정하다가, 배경색을 없애는 방법이 스마트에디터 ONE과는 달라서 기능을 찾는 데 좀 헤맸습니다.

해서 혹시 저처럼 배경색을 없애는 방법을 몰라 곤란한 분이 있을 수도 있으니 정보를 공유합니다.

메뉴에 대놓고 있는 기능 정도는 기본 소양 아니냐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온갖 정보로 둘러싸인 요즘 세상에서 뭔가를 알고 싶다면 그냥 검색하면 되니까 사소한 것 하나하나는 몰라도 되지 않나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