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확장한 멀티 블로그 주제 고민

2021. 4. 10. 09:37블로그/네이버

반응형
 

훔쟈의 안다미로한 제이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당신의 모든 기록을 담는 공간

blog.naver.com

네이버 블로그를 새로 하나 팠습니다.

얼마 전에 블로그 주제에 대한 얘기를 할 때 새 블로그를 만들까 하고 지나가듯이 언급했는데요, 쇠뿔도 단김에 뽑는다고, 바로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호기롭게 멀티를 팠는데, 문제는 어떤 글을 써야 할지 모르겠다는 겁니다. 왜냐하면 멀티 블로그를 어떤 주제로 운영할지 아직 못 정해서요...

이 블로그는 한 가지 주제를 딱 정해서 운영하고 싶은데, 블로그를 운영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가 글을 꾸준히 쓰기 위해서는 제가 관심이 가고 할 얘기가 많은 걸 이야기해야 된다는 건데요, 그런 걸 정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꼭 양질의 글을 쓸 필요라든가, 매일 글을 쓸 필요는 없다고 할지라도, 주기적으로 해당 주제의 글을 쓸 정도의 밀도는 있어야 하는데, 제 스타일상 하나의 주제만으로 그런 밀도를 유지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네요.

왜냐하면, 제 블로그를 오랫동안 보신 분들을 알겠지만, 제가 원래 한 가지의 주제를 꾸준히 쓰다가도 관심이 다른 주제로 넘어가면 기존에 다루던 주제와는 상관없는 주제의 글만 계속 올리곤 하거든요.

그렇다고 그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서 여러 주제를 동시에 다루자니, 그렇게 여러 주제의 글을 쓰는 건 지금 이 블로그와 차별화되는 점이 없을 것 같고, 반대로 하나의 주제만 정하자니 글 업로드가 한참 동안 중단되는 경우가 빈번할 것 같고...

아예 특정 주제를 하나 정하는 걸 넘어서 지금의 블로그에는 기존에 조회수가 잘 나오던 주제만 남기고 나머지 글은 전부 저쪽으로 넘겨 버릴까 싶기도 하고, 또는 저쪽은 수익 파이프라인으로만 삼고 하고 싶은 얘기는 지금 블로그에서만 계속할까 싶기도 하고...

본진 자체가 잡블로그라는 이유로 멀티의 주제를 정하기가 쉽지 않다는 예상치 못한 고민이 생길 줄은 몰랐습니다.

하여튼 그런 이유로, 무작정 멀티를 파기는 했지만, 활성화하는 데는 시간이 좀 걸릴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