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영양제 / 경험의 오류 / 운동 조심

2021. 4. 9. 22:51잡담

오메가3 영양제

 

전에 오메가3 영양제를 먹으면 속에서 비린내가 올라와서 별로라는 얘기를 한 적이 있는데요, 가족들에게도 그 얘기를 했던 걸 가족들이 기억하고 있다가 TV 광고를 보고 제품을 하나 추천해 주더군요.

바로 이정재 님이 광고하는 종근당의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라는 제품인데, 어취를 잡고 알약 크기를 줄여 딱 제가 기존 영양제에서 불만이던 부분들을 개선했다더군요.

지금 먹는 오메가3 다 먹으면 다음에는 이걸로 사 먹어봐야겠습니다. 자세한 후기는 먹어보고 말씀드릴게요.

 

종근당건강 알티지 오메가3 듀얼

COUPANG

www.coupang.com

 

경험의 오류

 

종종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다 보면, '라떼는 말이야~'라든가 '내가 해봐서 아는데~' 같은 말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타인의 입장에서 보면 그런 말들이 꼰대 같아 보일지도 모르겠지만, 나름대로 근거나 타당성이 있기도 하고 내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는 좋은 마음으로 조언을 이어나가곤 하죠.

 

 

[책꽂이] '니들이 해봤어?'…경험자를 맹신하지 말라

미국의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1732~1799)의 사인은 참으로 황망했다. 67세이던 어느 날 열이 나고 목에 심한 염증이 생겼다. 대통령 보좌관이 부른 주치의 3명이 워싱턴의 피를 뽑기 시작했다. 피

www.sedaily.com

 

하지만 그런 조언들은 상대 입장에서는 잔소리로 들리기 십상이고, 심지어 경험의 오류에 따르면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을 넘어 오히려 안 듣느니만 못한 소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험의 오류는 일종의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사람이라는 존재가 심리적 특성상 이런 심리적 함정에 매몰되기 쉽게 만들어져 있으므로, 생각의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항상 유념해야 할 것입니다.

 

운동 조심

 

저는 운동을 하다가 어디가 아프면 짧게는 며칠부터 길게는 몇 달 동안 그 부위 운동을 쉬곤 합니다.

 

 

중ㆍ장년 어깨 통증, 운동하면 좋아진다? 착각입니다

우리나라 성인 5명 가운데 1명은 평생 한 번쯤 어깨 통증을 겪는다. 최근에는 고령화와 스포츠 인구 증가, 컴퓨터ㆍ스마트폰 과다 사용 등으로 중ㆍ장년층의 회전근개 파열이 늘고 있다. 회전근

www.hankookilbo.com

 

그런데 단순히 쉬는 것만으로는 자연 치유가 안 되는 경우도 있다네요.

제가 당장 위에서 말하는 문제를 겪고 있는 것도 아니고, 저런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 나이대가 되기에도 아직 한참 남았기는 해도, 평생 동안 운동을 해야 하는 입장에서 위에서 언급된 회전근개 부위는 물론이고 다른 중요 부위들도 좀 더 조심하면서 운동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뭐, 몇십 년 만 지나면 조직 세포로 배양한 새로운 신체라든가 인공 신체 같은 기술이 일반화돼서 아무리 신체 부위가 망가져도 쉽게 바꿔낄 수 있게 되어 이런 걱정 자체가 의미 없어질지도 모르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