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 <요괴워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2021. 2. 9. 23:05게임/파이널판타지14

반응형
 

추천 PC MMORPG 파판14 v5.3 <크리스탈의 잔광> 업데이트

메타크리틱 점수 91점에 빛나는 파이널판타지14 최고의 확장팩 <칠흑의 반역자>의 스토리가 마무리되는 5.3 업데이트 <크리스탈의 잔광>이 얼마 전인 1월 12일에 드디어 적용되었습니다. 메타크리

hmseo91.tistory.com

지난 1월 12일, 파이널판타지14에서 5.3 업데이트가 진행됐는데요, 이 5.3 업데이트는 메타크리틱에서 91점이라는 엄청난 점수를 받은 '칠흑의 반역자' 스토리의 대단원을 장식한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았습니다.

 

파이널판타지14 x 서은광

서은광이 참여한 파이널판타지14 칠흑의 반역자 메인테마 Shadowbringers 한국어 버전 공개

www.ff14.co.kr

또한 5.3 업데이트와 함께 '칠흑의 반역자' 확장팩의 메인 테마인 'Shadowbringers'를 'BTOB'의 '서은광'씨가 한국어 버전으로 번안하여 불렀다는 점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죠.

이렇게 게임 내외적으로 받은 기대에 부응하듯이, 5.3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레이드와 토벌전, 새로운 아이템과 시스템 추가 등 많은 사항이 업데이트되었는데요, 그중 메인 스토리 외에 가장 주목을 받은 내용은 단연 니어오토마타와의 콜라보레이션이 또다시 이루어졌다는 점일 것입니다.

 

파이널판타지14X요괴워치

에오르제아 총출동이다냥! 에오르제아가 요괴들에게 지배를?!

www.ff14.co.kr

이렇듯 다른 게임들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구별되는 파판14만의 강점 중 하나를 꼽는다면 인기 미디어와의 다양하고도 꾸준한 콜라보레이션을 말할 수 있을 텐데요, 이번에는 1월 26일부터 5.4 패치 전까지 요괴워치와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파판14는 이전에도 요괴워치와의 콜라보를 여러 번 진행한 적이 있기 때문에 파판14를 꾸준히 즐겨오신 분들이라면 익숙하다면 익숙한 콜라보죠.

이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울다하 날 회랑에 있는 이벤트 NPC에게서 퀘스트를 받아야 합니다.

이때 캐릭터의 클래스 레벨이 15레벨 이상이어야 하고, 15레벨에 받을 수 있는 주요 퀘스트를 진행해야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 주의하세요.

만약 예전에 요괴워치 콜라보레이션 퀘스트를 진행한 적이 있다면 새로 퀘스트를 진행할 필요가 없어 울다하에서 이벤트 NPC를 찾을 수 없을 텐데요, 각 대도시에서 찾을 수 있는 '보상 관리인'에게서 '요괴워치'를 재구매해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으므로 기존 유저분들께서는 너무 당황하지 마세요~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보상 관리인에게서 요괴워치를 구해 장착했다면, 신생·창천·홍련 지역의 돌발 임무를 수행해 '요괴메달'을 모으고, 모은 요괴메달은 골드 소서에서 원하는 요괴 꼬마 친구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요괴워치 콜라보에 참가한 적이 있는 유저들은 아마 꼬마 친구들을 이미 다 모은 상태일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기존 13종의 꼬마 친구에 더해 건브레이커·적마도사·사무라이·무도가에 해당하는 4종의 꼬마 친구들이 추가됐기 때문에 기존 유저들도 이벤트를 새롭게 즐길 수 있을 겁니다.

또한 꼬마 친구들과 함께 건브레이커·적마도사·사무라이·무도가 네 직업의 무기들도 추가됐다는 점!

거기에 17종의 무기를 전부 모으면 새로 추가된 탈것 '지바냥 소파'를 획득할 수도 있다는 점!! 꼭 알아두세요.

혹시 기존에 이벤트에 참가해서 '위스퍼호'까지 받았으므로 이번 이벤트는 신경 안 써도 되겠다고 생각하시는 건 금물입니다!

 

크리스탈의 잔광 -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크리스탈의 잔광 -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www.ff14.co.kr

이 요괴워치 이벤트 외에도 파판14에서는 현재 5.3 업데이트 기념으로 60레벨까지 게임 무료체험, 리위아 전용 마도 아머 무료 지급 등 신규·복귀·기존 유저들을 위한 여러 가지 이벤트를 열고 있으니, 이 부분도 꼭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