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 연어가 되어버렸습니다

2021. 2. 9. 20:36게임/하스스톤

새로 업데이트된 다크문 경주 미니 세트가 싸다는 소문에 또 하스스톤에 복귀했습니다.

총 66장의 카드가 겨우 2000 골드? 싸다! 싸!

즉.시.구.매.

전에 벤클이랑 수렁돌기 너클 갈려고 접속한 김에 골드 10 찍었다는 얘기는 했었죠.

'복제품의 습격' 난투.

난투 팩 받으려고 난투를 돌렸는데, 이제는 보상의 길 경험치를 승리했을 때는 물론이고 패배해도 주게 바뀌었더군요. 보상의 길 처음 나왔을 때는 퀘스트를 깨야만 경험치를 주는 거였던 것 맞죠?

아니면 그냥 게임 플레이만으로도 경험치 수급이 됐는데, 그게 따로 표시는 안 되는 거였던 건가요? 하여튼 경험치 수급 여부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되어 좋네요.

업적 알림이 사라지지 않는 버그에 걸렸습니다. 뭔가 달성한 게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봤지만, 그냥 알림 버그... 오랜만에 접속해도 버그는 계속 보이네요.

영웅들의 이야기는 열심히 새로운 스토리를 찍어내고 있기는 합니다만, 영웅들이 직접 자기 이야기를 하는 콘셉트다 보니, 본인들 행적을 미화하는 느낌이 너무 강해서 전체적으로 맘에 안 듭니다.

이번에 출시된 미니 세트는 별도로 추가된 세트인데도 다크문 축제 세트에 포함이 됩니다. 다크문 팩을 까면 미니 세트의 카드들을 더 얻을 수도 있고요.

덕분에 광기의 다크문 축제 수집 업적을 많이 달성했습니다.

오랜만에 전장 플레이.

새로운 영웅들과 하수인들이 눈에 띕니다.

오랜만에 플레이하니 재미있기는 한데, 고인물들이 많아져서 그런지 1등 하기가 힘드네요.

상위 4인 700회 달성!

무료 쿠폰 쟁여놓은 게 1장 있어서 오랜만에 투기장도 해봤지만, 결과는 3승 3패 황밸.

'복제하고, 붙여넣는다' 난투. 엄청 재탕된 난투죠.

게임 복귀한 지 며칠이 지나도 알림 버그는 계속됐습니다.

복귀한 김에 폭탄 전사에 신카드 좀 넣어서 다이아 4급까지 쭉 밀었습니다.

 

[하스스톤] 폭탄 전사(설명 자세) - 2021년 1월 다이아 5급 주차 덱

1월 22일 19.4 패치로 다크문 경주 미니 세트가 하스스톤에 업데이트됐는데요, 전설 4장을 포함한 66장의 카드들을 겨우 2000골드면 살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잠시 하스스톤에 복귀했습니다. 그런

hmseo91.tistory.com

덱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 참고하세요.

5급 주차도 했겠다, 다시 하스를 삭제할까 했는데, 새해 기념 전설 퀘스트가 있길래 이것까지만 마치고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퀘스트 빨리 깨고 싶으면 게임 들어가자마자 항복해도 된다지만, 그렇게 하면 게임이 재미없으니 한 판 한 판 제대로 플레이했습니다.

결투에서 흑마법사로 12승 달성!

'격렬한 전투' 업적도 달성.

'흑마법사 결투사' 업적은 이미 예전에 달성했다는데, 기억이 잘 안 나네요.

9팩 달달~

마지막 새해 퀘스트로 정규 등급전 5회 완료가 있어서 정규전을 더 돌렸더니 다이아 3급을 찍었습니다.

그 와중에 칼날폭풍각 너무 좋고.

예전에 비밀 통로가 너프당했을 때 갈아서 이번에 등급 올릴 때 어그로 도적을 안 했는데, 팩에서 뜨네요. 뭐, 이미 늦었지만요.

해서 2021년 1월은 다이아 3으로 마무리!

보상이 짭짤합니다.

'대총독 이렐'까지 얻음ㅎㅎ

'섬뜩하게 다시 웃음 짓네' 업적으로 다크문 동전 획득!

이렐 얻은 김에 순혈 기사 돌려봤는데, 현재 메타에서는 별로네요. 주류 덱들이랑 비빌 수는 있어도, 폭발력 측면에서는 멀록 기사가, 유연성 측면에서는 빗자루 기사가 나을 듯.

어쨌든 순혈 기사로 등급전 5승 해서 2021년 2월 '불사조의 해' 뒷면 획득!

여담으로 상점에서 티란데 위스퍼윈드 영웅 세트를 팔더군요. 이상한 점은 전 티란데 영웅이랑 뒷면 둘 다 보유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구매도 안 되는데, 왜 상점에 상품이 떠 있는 건지?

하여튼 이렇게 하스스톤 연어질 결산이었습니다. 이러고 게임 삭제했기는 해도, 이래놓고 다음에 또 새 확장팩 나오면 복귀할 것 같습니다. 하스스톤도 시즌제 게임의 하나이다 보니 연어 메타에 딱이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