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폭탄 전사(설명 자세) - 2021년 1월 다이아 5급 주차 덱

2021. 2. 7. 11:52게임/하스스톤

반응형

1월 22일 19.4 패치로 다크문 경주 미니 세트가 하스스톤에 업데이트됐는데요, 전설 4장을 포함한 66장의 카드들을 겨우 2000골드면 살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잠시 하스스톤에 복귀했습니다.

그런 김에 폭탄 전사로 다이아 5급 주차도 했습니다. 연승 보너스로 5급 건너뛰어서 바로 4급으로 갔으니, 4급 주차라고 해야 될지도?ㅎㅎ

 

따악 DDA.AC :: 하스스톤 컨텐츠 집합소

하스스톤/덱/공략/따효니/비셔스신디케이트/하스폰/전장/대결/아카데미/광기의/다크문/축제/하스 인벤 DDA.AC 따악

dda.ac

폭탄 전사 덱의 기본 베이스는 위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한 덱에서

잔악무도 병참장교 2장: 신카드 경비 방벽으로 교체.

방패 밀쳐내기 2장: 잔악무도 병참장교를 빼기도 했고, 굳이 필요한 메타라고 안 느껴짐.

검과 방패 1장: 전쟁망치 도전자로 교체.

의사 크라스티노브 1장: 제가 카드가 없어서 못 씀.

을 빼고

산성 늪수액괴물 2장: 어그로 도적 상대 커스텀. 해적 전사, 성기사, 악사도 겸사겸사 카운터.

전쟁망치 도전자 1장: 어그로 상대로도 괜찮고, 다른 덱들 상대로도 검방보다 좋음.

칼날폭풍 1장: 단일 제압기+광역기

경비 방벽 2장: 어그로 상대로 든든함. 하수인을 별로 안 쓰는 이 덱에 잘 어울림.

으로 바꿔 넣었습니다.

여기에 베리에이션을 준다면

강압 추가

선장 그린스킨 기용

크롱스 빼기

데스윙 빼기

방밀+신카드 방어구 상인 기용+전쟁망치 도전자 대신에 검방 다시 사용

메타 변환 시 늪수액 빼기

정도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은닉품, 렌치칼리버, 갈라크론드 이 세 개는 대체 불가능합니다.

덱별 상대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그로 전사: 늪수액을 2장 쓰고, 제압기도 많아서, 핸드가 아주 꼬이지 않는다면 아주 유리합니다.

격노 전사: 강압이랑 칼날폭풍만 잘 쓰면 유리합니다.

폭탄 전사: 수액으로 상대 폭탄 1개라도 덜 넣게 하고, 나는 폭탄 1개라도 더 넣고 기도하면 됩니다.

진화 술사: 광역기각만 잘 볼 수 있다면 유리합니다.

어그로 도적: 지금 메타 최고의 적폐지만, 수액 커스텀 덕분에 6:4 정도로 유리합니다. 그냥 무기 타이밍 좋게 부수고 은신 하수인 잘 자르면 이기고, 못 하면 져요.

순혈 기사: 폭탄 넣어서 순혈 카드 못 쓰게 하고, 강압이나 칼폭으로 버프 받은 하수인 자르면 생각보다 할만합니다. 하지만 폭탄이 안 나오거나 나와도 조금씩 터지고 상대가 힐로 버티기 시작하면 불리해지기 때문에 박사붐 타이밍을 잘 노리거나 폭탄 잘 터지길 기도하세요.

빅기사: 이른 타이밍에 나오는 큰 하수인들을 제압기로 제거하고, 박사붐 폭탄 6개 소환해서 명치에 24뎀 꽂으면 이깁니다만, 입하스입니다.

멀록 기사: 멀록들 튀어나오는 건 난투로 정리하면 되지만, 축제 광대와 느조스로 계속 필드를 깔기 때문에 이기기 어렵습니다. 혹시라도 4턴 노즈가 뜬다면 숨이 턱 막힙니다.

사냥꾼: 등급 등반 중에 본 적이 없습니다.

토큰 드루이드: 칼폭이랑 난투만 잡으면 무조건 이깁니다.

무한동력 흑마법사: 상대 밸류 폭발하기 전에 명치 치면서 폭탄 넣다 보면 웬만해서는 이깁니다.

콤보 마법사: 최대한 명치로 상대 하수인 정리하지 말고 방어도 많이 쌓아야 합니다. 상대 콤보 타이밍에 상대가 콤보 쓰기 힘들게 내 하수인을 안 까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부활 사제: 아무튼 생성된 힐카드로 열심히 체력을 복구하겠지만, 아무리 그래도 폭탄 10개를 버틸 수는 없습니다. 끈질기다 싶으면 박사 붐+칼폭으로 전의를 꺾어주세요.

악마사냥꾼: 무기를 수액으로 깨주고 경비 방벽 세워주면 좋아 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