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P 허용 알림 다시 뜨게 하는 방법

2021. 1. 21. 22:32IT/정리&정보

반응형
 

갤럭시 S9 모델의 MTP 허용 알림이 안 뜨는 현상

'MTP'는 'Media Transfer Protocol'의 약자로, '미디어 전송 모드'를 말합니다. 위 사진처럼 흔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휴대용 기기를 PC에 연결하면 뜨는 '휴대전화 데이터에 접근 허용', '태블릿 데

hmseo91.tistory.com

MTP 허용 알림이 안 뜨는 내용과 관련해 삼성 멤버스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었더니 답변이 왔습니다.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1. USB로 PC와 연결 시 '휴대전화 데이터 접근 허용 팝업'은 매번 허용을 눌러야 하는 사용자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한 번 연결이 허용된 PC에는 이후에 연결할 시 자동으로 연결이 허용됩니다.

2. 보안과 관련해서는 자동 연결을 해도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PC와 휴대전화를 업데이트하여 최신 상태를 유지하고 자주 바이러스 검사를 해야 합니다.

3. 데이터 접근 허용 팝업을 다시 띄우고 싶으면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상단 점 3개 -> 시스템 앱 표시 -> MTP 애플리케이션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의 단계를 거치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이상한 점이 있는데요, 고객센터의 답변을 보면 자동 연결이 원래부터 적용되는 시스템인 것처럼 말하고 있는데, 분명히 업데이트 이전에는 자동 연결이 되지 않고 매번 MTP 허용 알림이 떴다는 거죠.

하지만 또 생각해 보면, PC에 기기를 연결할 때마다 연결 허용 알림이 뜨든 안 뜨든 간에, PC나 휴대 기기가 문제가 있는데도 그걸 모르고 연결을 허용하면 보안 문제가 생기는 건 매한가지이기 때문에, 결국 알림이 뜨는지 여부는 보안 문제와 별 상관없으므로 굳이 알림을 띄우려고 연연할 필요는 없겠네요.

그래도 정 연결 허용 알림을 띄우는 것이 좋겠다 하시는 분들은 위의 요약 내용 중 3번 항목 참고하세요.

- 검색 키워드

# MTP 허용 알림

# 휴대전화 데이터 접근 허용 알림

# 휴대전화 데이터 접근 허용 팝업

# 디바이스 연결 허용 알림


2021.2.17 추가

노트북을 바꾼 것도 아니고, 스마트폰을 바꾼 것도 아니고, 설정을 건드리지도 않았는데 다시 MTP 허용 알림이 뜨기 시작했습니다. 그것도 계속 뜨는 것이 아니고, 연결할 때마다 알림이 떴다 안 떴다 하네요.

노트북으로는 블로그 활동, 유튜브 시청, 웹서핑만 하고 다른 시스템을 설치하지도 않기 때문에 사용 환경이 달라지는 것도 아닌데... 결론적으로 고객센터 답변은 의미 없는 내용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