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9 모델의 MTP 허용 알림이 안 뜨는 현상

2020. 12. 29. 14:42IT/기타

반응형

'MTP'는 'Media Transfer Protocol'의 약자로, '미디어 전송 모드'를 말합니다.

위 사진처럼 흔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휴대용 기기를 PC에 연결하면 뜨는 '휴대전화 데이터에 접근 허용', '태블릿 데이터에 접근 허용'과 같은 알림이 뜨는데, 이것이 MTP 허용 알림이죠.

그런데 최근 언제부턴가 제 갤럭시 S9 스마트폰을 노트북에 연결하면 이 MTP 허용 알림이 안 뜨고 스마트폰이 노트북과 자동으로 연결되기 시작했습니다.

이상한 점은 제가 자동으로 연결되도록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시기상 2020년 12월 14일에 갤럭시 S9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적용되었고, 그것 때문에 MTP가 자동으로 허용되게 된 것이 아닐까 추정하는데...

MTP 자체는 잘 작동하니까 시스템적으로 별문제는 없을지 몰라도, 애초에 제가 이 설정 자체를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한 보안 단계라고 생각해서, 매번 알림이 뜨는 게 불편하기는 해도 당연한 절차라는 느낌으로 계속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이게 자동으로 연결되니 보안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까 걱정이네요.

혹시 기기 연결할 때마다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고 MTP 허용 알림이 뜨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아시는 분 있나요?


 

MTP 허용 알림 다시 뜨게 하는 방법

갤럭시 S9 모델의 MTP 허용 알림이 안 뜨는 현상 'MTP'는 'Media Transfer Protocol'의 약자로, '미디어 전송 모드'를 말합니다. 위 사진처럼 흔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휴대용 기기를 PC에 연결하면 뜨

hmseo91.tistory.com

후기입니다.

반응형

'IT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 최적화 / 윈도우 업데이트 무한 로딩 후기  (0) 2021.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