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 버전에서 엔터(줄 바꿈) 사용하는 방법

2021. 3. 15. 23:47IT/정리&정보

PC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다가 '줄 바꿈'을 사용하려고 엔터 키를 눌렀는데 의도치 않게 메시지가 전송돼서 당황한 경우가 종종 있을 겁니다.

이때 '메시지 전송'이 아닌 '줄 바꿈'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그냥 Enter가 아니라 Shift+Enter를 치면 줄 바꿈이 적용됩니다.

'시프트+엔터'로 줄 바꿈을 해서 글을 완성한 다음에 '엔터'로 메시지를 전송하면 되죠.

카카오톡 모바일 환경에서는 '줄 바꿈' 키와 '메시지 전송' 키가 명확하게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별생각 없이 두 기능을 사용했을 텐데요, 하지만 PC 환경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줄 바꿈'과 '메시지 전송' 두 기능 모두 'Enter'로 통합해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모바일 버전이 아닌 카카오톡 PC 버전을 사용할 때 당황할 수밖에 없었을 겁니다.

 

1. 딴짓 / 2. 먹방 / 3. Enter

1. 딴짓 「딴짓: 어떤 일을 하고 있을 때에 그 일과는 전혀 관계없는 행동을 함. 또는 그런 행동.」 ​ 보통 '딴짓'이라고 하면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이 있어도 그것을 미루거나 혹은 지금 중요한

hmseo91.tistory.com

하지만 사실 우리가 무심코 사용하는 '엔터'는 사실 줄 바꿈 기능을 하는 키가 아닙니다.

실제로 카카오톡 PC 버전 단축키 정보 목록에서도 '엔터'가 '줄 바꿈' 기능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