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 딸기 샌드위치 - 서울우유 딸기샌드

2021. 1. 8. 23:30음식/리뷰

 

[편의점] GS25 딸기 샌드위치

딸기 샌드위치는 언젠가부터 겨울만 되면 편의점에서 보이게 된 상품인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편의점에서 딸기 샌드위치를 팔고 있습니다. 딱 이 시즌에만 팔다 보니, 제철(?) 음식 먹는다는 느

hmseo91.tistory.com

앞서 GS25의 딸기 샌드위치에 대해서 리뷰를 올렸는데, CU에서도 딸기 샌드위치를 파는 것을 발견해서 사 왔습니다.

CU의 딸기 샌드위치는 서울우유와 제휴를 해 '서울우유 딸기샌드'라는 이름을 달고 나왔습니다.

성분표는 대충 이런데요, GS의 딸기 샌드위치와 확실히 구별되는 것은 크림이 다르다는 겁니다.

딸기 자체는 GS와 마찬가지로 반쪽짜리 설향 딸기 4개가 들어있는 구성입니다만,

딸기크림을 사용한 GS의 제품과는 달리 CU의 딸기 샌드위치는 서울우유와 제휴를 해서인지 우유크림을 사용해서 좀 더 부드러운 맛을 추구한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GS 버전이 더 좋습니다. 둘 다 딸기의 상큼함과 크림의 달달함에 중점을 둔 제품인 건 동일하지만, 크림의 차이 때문인지 CU 버전은 좀 느끼하네요.

둘 다 크림이 아주 넉넉한 구성인데, GS 건 딸기크림이라서 크림의 느끼함이 어느 정도 중화되는 반면, CU 건 우유맛이 진하다 보니 크림이 많은 게 좀 역효과가 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우유 크림이라서 그런지 CU 게 더 폭신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제품 간 강점에 차이가 있으므로 어느 쪽을 더 좋아할지는 사람마다 다를 테니, 직접 먹고 판단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