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 앤 드래곤 데이터 복구 실패

2020. 12. 15. 09:34게임/퍼즐앤드래곤

유튜브를 보고 있는데, 퍼즐 앤 드래곤이 서비스한 지 8주년이 되었다는 광고가 뜨더라고요.

게임을 접기는 했지만 별로인 느낌으로 접은 것도 아니었고, 지금 접속하면 8주년 기념으로 엄청난 혜택을 준다기에 오랜만에 설치해봤습니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고

예전에 메모해 뒀던 숫자 9자리 ID도 입력했습니다.

그리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 게임데이터 이전을 하려는데,

유저 미등록 상태라고 실패하네요?

제 표정

분명 이전에도 퍼드 복귀할 때 데이터 이전에 실패한 적이 있어서 꼼꼼하게 구글계정에 게임데이터 등록도 하고 내 ID도 메모해뒀는데, 이게 안 되네요?

 

스팀 이메일 주소 변경하는 방법 - 스팀 가드 인증 코드 메일 안 올 때 해결법

스팀 가드 인증 이메일이 안 오네요 스팀에서 무료 배포 중인 게임을 받으려고 스팀에 접속하려 했는데, 스팀 가드 인증 번호 메일이 안 오네요. ​ 일시적인 오류인가 싶어서 6시간 정도 지나서

hmseo91.tistory.com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이번에 스팀 가드 메일 사태 때 구글 계정을 네이버에서 지메일로 변경한 탓에 이런 일이 벌어진 것이 아닐까 추측하는데요...

당연히 운영사인 네오싸이언 측에 문의를 넣어봤습니다만, 데이터 복구를 위해서는 삭제된 ID의 비밀코드 또는 주문영수증이 필요하다고 하더군요. 문제는 게임 ID는 적어놨어도 비밀코드라는 건 있는지도 몰라서 안 적어놨고, 퍼드 계정으로 결제를 한 적도 없었다는 거...

1) 이용하시던 게임 ID : (숫자 9자리)
2) 본인 랭크 :
3) 닉네임 :
4) 최종 접속 기록은?
5) 처음 설치한 날짜 :
6) 주요 파티 구성 :
7) 최근 레어에그를 통하여 획득한 몬스터명 :
8) 게임 설치 후 튜토리얼 이후 최초로 레어에그를 통하여 획득한 몬스터명 :
9) 마지막에 플레이한 던전 :
10) 마지막으로 컨티뉴한 던전 :
11) 미지막으로 클리어한 퀘스트 :
12) 몬스터BOX 수:
13) 친구 최대수 :
14) 남은 마법석 개수 :
15) 남은 코인 :
16) 단짝의 이름 :
17) 소유 몬스터중 주력리더명 :
18) 시작신의 속성은? (불/물/나무)

그것도 모르겠으면 복구하고자 하는 계정의 게임 정보 18가지 항목을 채워 넣어 게임 데이터 주인임이 인정된다면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다는데, 딱히 기록하면서 게임 플레이를 한 것도 아니고...

후... 133랭크까지 키웠던 아이디가 날아간 바람에 다시 맨땅에 헤딩해야 되는 상황이 부딪혔습니다만, 이번에 8주년 이벤트로 7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준다니까 저걸로 어떻게든 만회해봐야겠습니다.

 

퍼즐앤드래곤 8주년 이벤트 사전예약

역대급 마법석 선물 매일 로그인과 던전 클리어 보상을 포함하여 기간 중 총400개 이상의 마법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pad.neocyon.com

여러분도 혹시 관심 가면 사전예약 참가하고 전 세계 모바일 게임 1위라는 퍼즐 앤 드래곤을 플레이해 보세요.

물론 게임 시작하자마자 바로 구글계정에 게임데이터 등록하고 게임 ID비밀코드를 자신만 아는 곳에 적어두는 것부터 한 다음에 게임 진행하세요. 저 같은 꼴 나기 싫다면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