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 앤 드래곤 시작하자마자 바로 해야 하는 필수 조치 정리

2020. 12. 16. 17:52게임/퍼즐앤드래곤

반응형

'퍼즐 앤 드래곤'을 시작하면 무엇보다 먼저 해야 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1. 게임데이터 등록하기

2. 내 ID 메모하기

3. 내 비밀코드 메모하기

바로 이 3가지인데요, 이것들을 어떻게 하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1. 게임데이터 등록하기

퍼즐 앤 드래곤 게임 데이터 이전 방법 - 구글 계정 연동

2019.3.6 글 한 달 정도 퍼즐앤드래곤을 즐겼습니다. 그렇지만 바꾼 스마트폰과 시스템이 호환이 잘되지 않는 건지, 기기 발열이 심해서 놓아주기로 했습니다. ​ 지우기 전에 이번에는 저번처럼

hmseo91.tistory.com

이건 예전에 정리해놓은 적이 있어서 링크만 달겠습니다.

약 1년 9개월 전에 정리한 내용이지만, 지금 확인해도 절차가 여전히 동일하므로 저대로만 하면 게임데이터를 구글 계정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내 ID 메모하기

 

 

간단하게 게임 시작 화면 좌상단에서 9자리의 숫자로 이루어진 내 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대기 화면 하단의 '친구' 탭에서 '내 ID/ ID검색'으로 들어가서

 

 

자신의 ID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확인한 ID는 잊지 말고 메모해 놓으세요.

3. 내 비밀코드 메모하기

이게 가장 중요한 항목입니다. 왜냐하면 혹여나 불상사가 일어날 경우 이 비밀코드를 아냐 모르느냐에 따라서 게임데이터 복구 가능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이죠.

반드시 게임 시작하자마자 메모해 놓으세요!!!

 

 

대기화면 하단의 'ETC' 탭에서 '문의하기'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자신의 비밀코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자신의 ID는 남들과 공유해도 괜찮을지라도, 이 비밀코드는 절대 공유하면 안 됩니다. 자신만 아는 곳에 기록해 두세요.


 

퍼즐 앤 드래곤 데이터 복구 실패

유튜브를 보고 있는데, 퍼즐 앤 드래곤이 서비스한 지 8주년이 되었다는 광고가 뜨더라고요. 게임을 접기는 했지만 별로인 느낌으로 접은 것도 아니었고, 지금 접속하면 8주년 기념으로 엄청난

hmseo91.tistory.com

저 같은 꼴 나기 싫으면, 무조건 위에서 말한 3가지부터 해놓고 게임을 플레이하세요. 한 번 게임을 삭제하면 다시는 안 할 수도 있겠지만, 제 경험상 역시 원조만한 퍼즐게임이 없어서 퍼드로 돌아올 수밖에 없더라고요.

추가) 백업용으로 SNS 연동 기능도 사용할 수 있더군요. 페이스북에 연동하면 마법석 10개도 준다고 하니 미리 연동해 놓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