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이메일 주소 변경하는 방법 - 스팀 가드 인증 코드 메일 안 올 때 해결법

2020. 12. 8. 09:13IT/정리&정보

반응형
 

스팀 가드 인증 이메일이 안 오네요

스팀에서 무료 배포 중인 게임을 받으려고 스팀에 접속하려 했는데, 스팀 가드 인증 번호 메일이 안 오네요. ​ 일시적인 오류인가 싶어서 6시간 정도 지나서 다시 시도해봤지만, 6시간 전에 시

hmseo91.tistory.com

현재 스팀에 로그인하려고 하면 스팀 가드 인증 이메일을 받을 수 없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스팀을 이용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와 같은 문제를 겪은 분이 스팀에 문의하여 받은 답변을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아마 네이버 등의 이메일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인증 메일을 받을 수 없는 이유는 최근 스팀 가드 이메일 전송 방식이 변경되어 스팀 가드에서 보내는 메일이 일부 이메일에서 스팸 처리되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문제를 당장 해결하기 위해서는 스팀 아이디에 등록한 이메일을 변경하는 것이 최선으로 보입니다. 이때 스팀 자체가 해외에 기반을 둔 서비스이다 보니 국내 이메일보다는 Gmail 같은 것으로 바꾸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스팀 이메일을 어떻게 변경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eam Store

Steam is the ultimate destination for playing, discussing, and creating games.

store.steampowered.com

1. 먼저 스팀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언어 설정을 한국어로 바꿔줍니다. 그 후 사이트 상단 메뉴의 '지원'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2. '도와주세요!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선택.

3. 'Steam Guard 코드를 못받고 있습니다' 선택.

4. '이메일 주소 확인 및 변경' 선택.

혹시나 해서 이 단계에서 네이버 주소록에 스팀 고객지원 메일 주소를 등록해봤지만, 별 소용은 없었습니다. 계속 진행해 주세요.

5. 사용하던 이메일 주소 입력.

6. 인증 코드 발송하기

7. 계정 인증 코드 입력.

8. 새 이메일 주소 입력.

9. 마지막으로 새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발송된 확인 코드를 입력하면, 이메일 주소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을 것입니다.


이렇게 저는 새 이메일 주소로 지메일을 등록하니 바로 스팀 가드 인증 메일을 받아서 스팀 계정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 네이버에서도 스팀 가드 인증 서비스를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었던 만큼, 추후에 네이버에서 스팀 메일을 스팸 처리하지 않도록 조치를 할 것으로 보이지만, 조치를 기다릴 필요 없이 지금 당장 스팀을 이용하고 싶다면 지메일로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담으로, 이번에 지메일을 새로 만들고 스마트폰의 구글 아이디가 갱신되어 구글 서버와 동기화된 탓인지, 스마트폰에 저장해 뒀던 '구글 Keep 메모' 내용이 초기화되었네요. 엄청 중요한 내용은 아니지만, 꽤 많은 내용이 날아가서 손실이 크네요... 혹시 이거 어떻게 복구하는지 아시는 분 없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