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BBQ 메이플버터갈릭

2020. 11. 6. 21:32음식/리뷰

유튜브 '네고왕' 채널을 보고 BBQ에서 새로 출시한 메뉴인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을 주문했습니다.

광희 씨가 그렇게 열심히 광고를 찍었지만, 표지 모델의 자리는 넘볼 수 없었나 보네요.ㅎㅎ

그런데 상자에 있는 이 구멍의 정체가 뭔가요? 저번에 썼던 BBQ 리뷰글을 확인해 보니 동일한 구멍이 있었는데, 그때는 눈치를 못 챘었네요.

하여튼 이것이 메이플버터갈릭! 6조각에 19900원입니다.

윤기가 좔좔 흐르는 게 먹음직스럽네요. 위에 뿌려진 건 파슬리 가루일까요? 타코야키 위에 뿌리는 가루 느낌이 드는 것 같기도 합니다.

대충 크기 비교샷입니다. 조각 하나가 245ml 코카콜라 캔과 너비는 비슷하네요.

맛은 이름 그대로 메이플 시럽 덕분에 달달하고 버터 때문에 느끼합니다. 마늘빵 같은 느낌도 들지만, 그것보다는 더 무거운 느낌의 맛입니다.

튀김은 바삭해서 좋은데요, 튀김을 잘 튀겨서 바삭한 건지, 달달한 걸로 겉을 코팅해서 바삭한 느낌이 드는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살도 별로 안 퍽퍽하고 부드러워서 좋습니다.

그런데 이거 어디 부위인데, 살이 별로 안 퍽퍽하고 이렇게 괜찮나요? 다 같은 부위 같은데, 다리인지 날개인지?

전반적으로 맛있지만, 느끼한 것은 어쩔 수 없네요. 버터를 바르고 또 튀겨서 그런지 두 조각 정도만 먹어도 얼굴에 기름이 줄줄 흐르는 느낌입니다. 한 마디로 맥주가 마려운 맛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이것만 계속 먹기에는 너무 느끼하다 보니, 메이플버터갈릭으로만 되어 있는 메뉴를 주문하기보다는 '광희나는치킨' 메뉴 중에서 모둠볼 같은 다른 음식과 섞어파는 메뉴를 주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네이버 지도

BBQ숭실대점

map.naver.com

가격 면에서는, 19900원이라는 가격이 많이 착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네고왕 덕분에 가격이 2000원 정도 내린 덕분에 이 정도면 나름 합리적인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혹시 네고왕에서 가격 네고할 걸 생각해서 미리 높은 가격을 불렀다가 선심 쓰는 척하면서 가격을 낮췄을지도 모르는 일이지만, 말 그대로 모르는 일이죠.

좀 비싸도 맛이 있다면 계속 사 먹을 테니까, 그냥 치킨무만 좀 꽉꽉 넣어주면 어떨까 싶습니다.

 

"BBQ 죽이기? 증거는 맞지만…" BHC 회장, 발뺌ㆍ동문서답

경쟁업체인 ‘BBQ 죽이기’에 조직적으로 관여한 의혹을 받고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 BHC의 박현종 회장이 22일 국회 국정감사장에 출석해 혼쭐이 났다. 그는 한국일보가 보도한 BHC 관여 의혹을 뒷

news.naver.com

여담으로, 예전에 BBQ에 대해서 안 좋은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그게 다 BHC 측의 언플이었다고 하네요. 결과가 확실하게 나와봐야 알겠지만, 저게 사실이라면 그동안 BBQ에 대해 많은 점을 오해하고 있었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