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빗자루 깃펜 기사 - 2020년 10월 5급 주차 덱

2020. 10. 31. 11:11게임/하스스톤

반응형

2020년 10월 다이아 5급은 빗자루 깃펜 기사로 찍었습니다. 빗자루 깃펜 성서 기사라고 해야 할 것 같기도 하지만, 성서야 요즘 모든 기사가 쓰는 카드니 굳이 언급할 필요는 없겠죠.

 

빗자루 깃펜 기사 - 하스스톤 덱 시뮬레이터

하스스톤, 하스스톤에 대한 최신 뉴스와 소식, 프리뷰, 리뷰, 덱 코드, 대회

hs.inven.co.kr

 

 

빗자루 깃펜 기사 - 덱 시뮬레이터

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덱 구성 19 11 0 직업 특화 76% (직업 23 / 중립 7)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37%) / 죽음의 메아리(23%) / 카드 뽑기(20%) 평균 비용 3.0 제작 가격 9260 빗자루

m.inven.co.kr

덱 리스트는 인벤에 올려뒀습니다. 위 링크가 PC 버전이고, 아래 링크가 모바일 버전이에요.

확실히 깃펜과 빗자루가 키카드입니다. 순혈 기사에 비해 훨씬 유연하게 게임을 굴릴 수가 있네요. 법사나 사제 같은 불리한 매치업에서도 기회를 노릴 수가 있고요.

개인적인 커스텀으로는 전리품 수집가와 풋내기 기술자를 한 장씩 빼고, 빛벼림 축복과 광기의 화염술사를 한 장씩 넣었습니다. 취향 차이겠지만, 저는 드로우가 너무 많아서 오히려 손패가 꼬이는 것 같더라고요. 이렇게 전리품 수집가와 풋내기 기술자를 한 장씩 빼도 종종 손패가 꼬이는 느낌입니다.

이 덱을 굴리면서 느낀 한 가지 이상한 점은, 분명 통계를 보면 성기사가 순혈이나 깃펜을 막론하고 폭탄 전사에게 유리하다고 나오는데요, 체감상 폭탄 전사가 훨씬 유리한 것 같다는 점입니다.

원래 순혈 기사를 돌리다가 폭탄 전사를 도저히 이길 수가 없어서 깃펜으로 갈아탄 거거든요?(정작 순혈 기사도 통계상 폭탄 전사 상대로 상성이 유리하다고 나오는 것은 함정) 그런데 여전히 이길 수가 없네요. 지금까지 딱 한 판 이기고 전부 졌습니다. 대체 이게 어떤 면에서 유리하다는 건가요?!?!

전사한테는 져도 다른 매치업 상대로 승리를 따내면 되지만... 이번에 8888승 찍고, 그 김에 전설도 도전해볼 생각인데, 전사를 어떻게 상대하는지 알아내야 전설을 찍기 수월할 텐데 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