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 숨겨진 방문자 수 확인 방법

2019. 8. 5. 18:03블로그/네이버

2019.5.16 글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간간이 블로그 서로이웃 신청을 받는데요, 서로이웃 신청을 한 블로그를 보러 가면 대부분의 경우 방문자그래프나 카운터 위젯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별생각 없이 위젯 사용 설정을 안 한 걸 수도 있고, 할 이유를 못 느껴서 사용하지 않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서로이웃 신청을 한 블로그들 대부분이 이웃이 1000명 단위는 우습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블로그에서 블로그 방문자 수를 알 수 없게 설정해 놓으면 뭔가 느낌이 이상합니다. 요즘 네이버 블로그 서로이웃 신청은 대개 홍보성 블로그에서 일괄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서로이웃을 받기에는 기분이 찜찜하죠.

이런 식으로 어떤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것인지 의심되는 경우, 해당 블로그의 방문자 수를 확인하는 것을 그 블로그가 정상적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방법의 하나로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블로그에 들어가면 그 블로그의 오늘의 방문자 수(투데이)와 총 방문자 수(토털)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그것들 외에 추가적으로 최근 5일간의 방문자 수를 확인하고 싶다면 다음 링크를 사용해 보세요.

 

http://blog.naver.com/NVisitorgp4Ajax.nhn?blogId=네이버 아이디

 

위 링크를 누르면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고 나오는데, 당황하지 마시고 URL 끝에 알아보고 싶은 블로그 아이디를 입력하면, 그 블로그의 최근 5일간의 방문자 수를 알 수 있습니다.

 

위는 최근 5일간의 제 블로그 방문자 수를 나타낸 것인데요, 즉 위의 링크를 사용하면 방문자그래프 위젯을 문자로만 나타낸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visitorcnt id="20190512" cnt="1918"/>면, 2019년 5월 12일의 방문자 수가 1918명이라고 해석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