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디터 ONE - 네이버 블로그에서 영화 서비스로 글 보내기 기능

2019. 8. 5. 14:18블로그/네이버

2019.5.6 글


어제 영화 '5일의 마중'에 대한 리뷰를 쓰고 글 마무리를 위해 글을 살펴보던 도중, 글이 네이버 영화 서비스로 '글 보내기'가 되지 않았다는 점을 알았습니다. 블로그 서재에는 정상적으로 글이 등록되는데 왜 글 보내기 기능은 안 되는지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왜 그런지 알아봤더니,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1&dirId=106010503&docId=326014403

 

[블로그/글쓰기/댓글/첨부] 스마트에디터ONE 미지원 기능

스마트에디터ONE 미지원 기능

kin.naver.com

스마트에디터 ONE에서 지원되지 않는 기능

1. 사진 첨부 시 촬영정보 표시 기능

2. 지도 첨부 시 지도 크게보기/길찾기 기능

3. 그린리뷰 배너 등록

4. 메모로그 작성 및 메모로그로 글 이동

5. 영화 서비스로 글 보내기 기능

6. 전용뷰어 보기 기능

7. 트랙백(엮인글) 기능

8. 동영상 첨부 시 소스코드 지원(스마트에디터2.0에서도 해당 기능 미지원)

9. 글 미리보기 기능

10. 비교적 긴 줄글의 맞춤법 검사 기능(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 제한)

스마트에디터 ONE에서는 영화 서비스로 글 보내기 기능이 아직 지원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이전에 '마시멜로 이야기' 책에 대한 글을 썼을 때는 제대로 네이버 책 서비스로 글 보내기가 되어서 영화도 당연히 자동으로 글 보내기가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영화의 경우는 그렇지 않나 봅니다. 기껏 스마트에디터 2.0에서 스마트에디터 ONE으로 넘어왔는데, 관련 기능 패치가 되기 전까지는 영화 리뷰는 스마트에디터 2.0으로 쓸 수밖에 없겠네요.

그 외에도 아직 스마트에디터 ONE이 베타 버전이기는 하지만, 이전 버전에서는 당연히 되던 여러 기능들이 아직도 구현이 안 됐다니, 참 이상하네요. 시대에 뒤처진 기능이라서 추가를 안 했다고 한다면 모르겠는데, 지원되지 않는 기능들 대부분이 유용한 기능인데 왜 아직도 구현되지 않은 것일까요? 베타 버전이라서 그런 걸까요? 그렇다면 정식 버전에서는 추가가 될까요?

 

https://kin.naver.com/qna/kinupList.nhn?dirId=106010503

 

블로그도움말 분야 Q&A : 네이버 지식iN

블로그도움말의 질문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kin.naver.com

이번 의문점은 블로그에 대해 운영자 여러 가지를 정리해 놓은 도움말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는데요, 혹시 블로그 관련해서 의문점이 있다면, 다른 데서 헤매기 전에 먼저 위 링크의 블로그도움말에 있는 내용인지 찾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