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18.2 패치 적용 - 비밀 통로 너프, 잔다이스 바로브 전장 추가 등

2020. 9. 15. 00:09게임/하스스톤

반응형
 

18.2 패치 노트

이번 패치와함께 밸런스 업데이트와 전장 파티 시스템, 금단의 도서관 기간 한정 이벤트 등을 만나보세요!

playhearthstone.com

2020년 9월 9일, 하스스톤에 18.2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먼저 대전 모드 카드들의 밸런스가 수정되었습니다. 어째서인지 카드들의 그림이 보이지 않는 버그에 걸렸지만, 허구한 날 버그가 발생하는 겜이니 그냥 넘어갑시다.

 

'토템 거한', '대마녀 윌로우', '비밀 통로', '비밀결사단 수행사제', '암흑시선'이 밸런스 조정되었습니다.

 

밸런스가 조정되면 카드를 갈아야 하는 건 인지상정! 토템 거한은 버프를 받은 것이라서 가루를 온전히 돌려받을 수 없지만, 애초에 저는 카드 자체가 없어서 상관없는 얘기였습니다.

 

대마녀 윌로우는 스텟은 감소했지만 코스트도 줄어서 너프가 아니라고 판단한 건지, 갈아도 가루를 전부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윌로우와 같은 방식의 밸런스 조정이 가해진 암흑시선은 마력 추출로 가루를 온전히 돌려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윌로우는 너프가 아니라고 판단했는데, 이건 왜 너프로 본 걸까요?

 

비밀통로와 비밀결사단 수행사제는 명백히 너프가 되었기에 당연히 가루를 다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대전 모드 말고 전장에도 변경점이 있습니다.

 

'군주 바로브 - 친근한 내기', '숲의 감시관 오무 - 상록', '잔다이스 바로브 - 바꿔치고 사기치고', 이렇게 세 명의 우두머리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안 좋은 영웅 없이 하나같이 강력하거나 재미있는 메커니즘의 우두머리들이 추가됐군요. 특히, 잔다이스 바로브는 아군 일반 하수인을 밥의 선술집에 있는 무작위 하수인과 교체한다는데, 이때 아군 하수인에게 앞서 적용된 버프가 계속 유지되기 때문에 현재 사기치기에 아주 좋은 영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무난하게 극초반에 교체를 통해 체력 피해를 받지 않고 소악마를 사용할 수도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이 외에도 '캥거루로봇'이 삭제되고 '초소형 미라'가 추가됐으며, '무리의 지도자' 스탯이 너프당했으며, 그 외에도 여러 가지 게임 개선 사항이 적용되었으니,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이 글 맨 위에 링크한 공식 패치 노트를 확인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