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도적 퀘스트 지하 동굴 - 수정핵 너프

2019. 8. 4. 00:32게임/하스스톤

반응형

이제 3일만 있으면 신규 확장팩인 울둠의 구원자가 출시됩니다.

그런데 뜬금없이 운고로 팩의 도적 퀘스트 지하 동굴의 보상 수정핵이 너프 당했네요.

 

수정핵 변경 사항

일관성을 위해 도적의 퀘스트 보상 카드 수정핵의 기능을 변경했습니다. 이 기능은 이번에 출시되는 암흑 파라오 테칸 카드의 전투의 함성 효과에도 적용됩니다.

이제 수정핵을 낸 뒤에, 내 하수인들의 기본 능력치가 4/4가 됩니다. 즉, 공격력과 생명력이 강화된 수치를 나타내는 녹색 글자가 아니라 흰색 글자로 표시됩니다. 이로 인해 상대편이 수정핵으로 변경된 하수인을 훔치거나 침묵시켜도 하수인의 능력치는 4/4로 유지됩니다.

추가로, 수정핵을 낼 때 전장에 있는 하수인들도 기본 능력치가 4/4로 변경되며, 능력치에 영향을 주는 기존의 강화 및 약화 효과와 피해 상태를 초기화합니다.

이 새로운 기능으로 일부 상호작용이 바뀔 것입니다. 명시된 능력치로 하수인을 복사하는 소냐 섀도댄서, 공작 탈다람, 반즈 등은 이제 그 능력치로 하수인을 복사합니다. 예를 들어, 수정핵을 낸 후에 반즈로 소환한 하수인은 4/4가 아닌 1/1이 됩니다.

https://playhearthstone.com/ko-kr/blog/23076826/8-2

 

하스스톤 업데이트 – 8월 2일 – 울둠의 구원자

카드가 공개되었고, 탐험가 연맹이 도착했습니다. 8월 7일, 하스스톤의 새로운 확장팩인 울둠의 구원자에서 대악당 라팜의 사악한 연합을 물리치세요!

playhearthstone.com

명목상으로는 이번에 출시되는 신규 흑마법사 전설 카드 암흑 파라오 테칸과의 일관성을 위해서 패치한다고 하지만, 이 패치 덕분에 수정핵은 그동안 보편적으로 사용하던 소냐를 통한 승리 플랜을 잃어버리게 되었기 때문에 졸지에 너프 패치를 받은 처지가 되어버렸네요.

이번 패치가 수정핵을 직접적으로 겨냥한 패치는 아니지만, 너프를 극도로 꺼리는 하스스톤 역사상 이렇게 많이 직간접적으로 너프를 당한 카드가 다시 나올 수 있을까 의문일 정도로 수정핵이 대단한 카드긴 했나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