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 크롬 브라우저 사용 시 지도 첨부 오류 발생

2020. 8. 27. 16:02블로그/티스토리

요즘 크롬 브라우저 환경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지도를 첨부하면 정상적으로 지도가 첨부되지 않고 블로그관리 화면으로 넘어가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크롬이 아닌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이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는 크롬을 사용하더라도 티스토리에서 글을 작성할 때만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해결되기에 별것 아닌 문제입니다.

물론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귀찮거나 싫다고 하는 분들을 위한 해결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

 

티스토리 지도 첨부 오류

안녕하세요? 며칠 전부터 티스토리 글을 작성하고 지도를 첨부하려고 하면 글목록으로 넘어가면서 첨부 실행이 안되더라고요. 물론 크롬을 쓰고 있습니다. 크롬에서는 사진을 자유자재로 위로,

hyundolg.tistory.com

현재 다음 고객센터에 이 문제로 문의를 넣으면, 'chrome://flags/#same-site-by-default-cookies'를 주소창에 입력해 보안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SameSite by default cookies' 항목을 'disabled'로 변경하고, 브라우저를 재시작하라는 답변을 준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크롬 지도 첨부가 안되는 이유?

티스토리에서 크롬브라우저로 지도첨부가 안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첨부 버튼을 누르면 글 작성 페이지에 첨부가 되어야하는데 안되는 오류인데요. 일단 왜 안되는지 분석을 해보고 해결방법��

hi098123-skin.tistory.com

다만, 이렇게 하는 것은 보안 설정을 해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방법을 사용하면 보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제 생각에는 아무리 불편하더라도 보안 설정을 건드리기보다는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거나 카카오맵에서 URL이나 HTML 태그를 복사해서 붙여 넣는 방식으로 우회해서 지도를 첨부하는 것이 맞을 것 같네요.

만약 보안 설정을 변경한 것으로 피해를 보는 일이 생긴다면, 그것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책임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