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식간에 사그라든 마비노기 오케스트라 뽕

2020. 8. 9. 15:48게임/마비노기

반응형

2019.5.13 작성 글 백업


마비노기에서 현재 게임 서비스 15주년 기념 판타스틱 멜로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그 이벤트의 일환으로 5월 3일에는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마비노기 OST 오케스트라도 개최했죠.

https://youtu.be/ZxRfdbg_iKY

직접 관람 못 하신 분들을 위해서 오케스트라 전체 영상이 마비노기 유튜브에 업로드되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들어보세요. 코리아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가 훌륭하기도 하지만, 역시 마비노기도 게임은 몰라도 OST만은 훌륭하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오케스트라 영상 감상하고 나니, 오랜만에 마비노기 뽕이 차올라서 이번에 돌아오는 프리시즌에 한번 복귀해볼까 생각했습니다.

http://mabinogi.nexon.com/page/news/notice_view.asp?id=4887197

 

http://mabinogi.nexon.com/page/news/notice_view.asp?id=4887197

 

mabinogi.nexon.com

http://mabinogi.nexon.com/page/intro/guide_view.asp?id=4887196

 

http://mabinogi.nexon.com/page/intro/guide_view.asp?id=4887196

 

mabinogi.nexon.com

그런데 펫 환생 시스템이 5월 9일에 패치가 됐더라고요?

 

* 새로운 펫 환생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음악, 전투 등의 행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환생 포인트 시스템이 추가되며,

환생 포인트가 10,000이 되면 펫 정보창을 통해 환생할 수 있습니다.

- 환생 포인트를 통한 환생은 펫을 생성하거나 환생한 지 1일이 지난 후 사용 가능합니다.

- 환생할 때 펫의 현재 레벨이 200인 경우 펫 특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환생 시마다 특화 특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이 있는 펫은 환생 포인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환생 포인트를 이용한 환생, 혹은 펫 환생의 비약으로 환생 시, 환생 전에 달성한 최고 스탯을 환생 후에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생명력, 마나, 스태미나, 체력, 지력, 솜씨, 의지, 행운

: 환생 후 육성을 통해 새로이 달성한 스탯이 환생 전의 최고 스탯을 넘어설 경우 새로 달성한 스탯으로 실제 사용 스탯이 교체됩니다.

- 틴을 만나 펫 카드로 환생할 경우 펫 특기 획득, 펫 특기 변경, 환생 전 최고 스탯 유지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 펫이 기억하고 있던 최고 스탯은 초기화되어 사라집니다.

* 펫에게도 누적 레벨에 따라 추가 스탯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샤인 오브 이웨카] 스킬이 추가됩니다.

- 펫의 누적 레벨이 50 이상이 되면 [샤인 오브 이웨카] 스킬을 획득합니다.

- 펫의 현재 레벨이 50 미만일 경우 연습 랭크인 상태가 되며, 이후 10레벨마다 랭크가 한 단계 씩 상승합니다.

- 펫의 [샤인 오브 이웨카] 스킬은 같은 랭크이더라도 펫의 누적 레벨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효과가 달라집니다.

- 펫의 누적 레벨 1만, 현재 레벨 190 이상에서 최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누적 레벨 1만, 현재 레벨 190 이상일 때의 [샤인 오브 이웨카] 스킬 효과

: 랭크 1

: 생명력, 스태미나 300

: 마나 400

: 체력, 지력, 솜씨, 의지, 행운 300

* 펫 포인트(PP)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펫의 특기를 성장시키는 데 사용되는 펫 포인트가 추가됩니다.

- 펫이 레벨업 시 10레벨 단위로 15 포인트의 펫 포인트를 획득하게 됩니다.

- 각 펫에게 누적된 펫 포인트는 원하는 플레이어 캐릭터에게로 옮길 수 있으며,

실제 사용은 플레이어 캐릭터에게로 옮겨진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펫 누적 레벨 노가다라니...이것 때문에 지금 마비노기에 남아 있는 코어 유저들 사이에서도 말이 많은 모양입니다. 확실한 건 엄청난 노가다가 하나 더 추가됨으로써,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에게 새로운 진입 장벽이 생겼다는 점이겠네요.

덕분에 연어질할 생각이 없어졌습니다. 오케스트라 뽕에 취했다고 해서 이런 망겜에 복귀할 생각 따위 하지 말고 현실을 살아가라는 마비노기 운영진의 세심한 배려에 감탄사를 연발할 수밖에 없네요.

고마워요! 마비노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