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재난 문자·안전 안내 문자 진동 끄는 방법

2020. 7. 2. 11:17IT/정리&정보

반응형

※ 이 글에서 설명하는 방법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갤럭시 S9 기종 기준입니다.

 

https://hmseo91.tistory.com/661

 

스마트폰 '안전 안내 문자' 수신 차단 방법

(※이 글 설명은 갤럭시 S9 기준입니다. 다른 기종 또는 다른 운영체제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등의 문제 때문에 수시로 '안전 안내 문자'가 뜹니다. 중요한 내용을

hmseo91.tistory.com

먼저 알림음은 핸드폰 소리 모드를 진동 또는 무음으로 전환하면 듣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혹시 놓치면 안 되는 연락이 있어서 벨소리 소리가 들리게 설정해야 한다면 어쩔 수 없지만,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벨소리를 매너 모드로 설정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통해 효과적으로 알림음을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추가로 진동 상태에서는 알림음은 안 울리더라도 문자 수신 시 진동은 최대 진동으로 여러 번 울리는데요, 이때는 '긴급 알림 설정'에서 '소리 울릴 때 진동' 설정을 꺼 주면 진동도 끌 수 있습니다. 이러면 긴급 알림 문자는 받으면서 알림음과 진동은 울리지 않게 할 수 있는 것이죠.

 

다만, 이렇게 설정을 마쳐도 스마트폰 사용 중 문자 강제 팝업은 어쩔 수 없기 때문에, 게임 등을 할 때 불편하다면 문자 수신 자체를 차단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http://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1956681

 

[팩트체크] 꼭 필요한 내용만 있을까? 6월 재난문자 전수조사해보니

지금 내가 있는 곳의 코로나 정보, 매일 재난문자로 날아옵니다. 분명 방역에 도움이 되지만, 코로나 상황이 길어지면서 재난문자 ..

news.jtbc.joins.com

여담으로, 행안부에서 코로나 문자 발송 온라인 교육을 통해 꼭 필요하지 않은 내용의 문자 발송은 자제하라고 교육을 했다는데, 여전히 잘 지켜지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확진자 발생 정보나 동선 정보 같은 중요한 정보는 당연히 발송해야겠지만, 단순한 생활수칙 정도만 담은 내용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동일한 내용의 문자를 계속해서 발송하는 것은 오히려 사람들이 성가시다고 느끼게만 만들어 안전불감증을 일으킬 수도 있으므로, 너무 자주 문자를 보내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